사람과 사물의 이동을 동시에! 무료로 이용해 보세요.
안녕하세요. 카카오 T 팀입니다.
5월 24일, [달구벌자율차+] 앱이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지난해 대구 테크노폴리스에서 카카오 T 앱 기반으로 선보였던
자율주행 서비스 ‘달구벌자율차’가 6개월 만에 누적 운행 2,000건을 돌파했습니다!
이제 대구 테크노폴리스에서 달구벌자율차를 통해 원하는 곳으로 쉽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일상이 된 자율주행의 편리함에 사람뿐 아니라 물건도 이동시킬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 ‘달구벌자율차’의 새로운 가족! ‘달구벌자율차+’가 새로운 앱으로 찾아왔어요.
[새로운 기능으로 찾아온 달구벌자율차+]
그럼 간단히 [달구벌자율차+]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먼저, 해당 앱스토어에서 [달구벌자율차+]앱을 다운 받아 주세요.
그다음 앱에 진입 전 위치 정보를 활성화해주세요(비활성화 시 달구벌자율차가 고객님의 위치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위치 정보를 활성화한 다음 우측 하단에 있는 회원가입 버튼을 통해 회원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자, 이제 서비스를 이용해 볼까요?
회원가입한 휴대폰 번호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3개의 서비스가 보입니다.
이동하기, 물건 보내기, 물건 받기 3가지 서비스를 모두 ‘달구벌자율차+’에서 이용하실 수 있어요.
*원하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어요.
대구 테크노폴리스 지역에서 이동을 해볼까요?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하고 승차 인원을 설정하면 이동 준비 끝 (너무 쉽~죠?).
*승차 인원은 최대 4명까지 가능하니 참고 부탁드려요.
모든 준비가 끝나면 아래와 같이 탑승 정류장 이미지와 차량 도착 시간이 보여집니다.
차량 번호 확인하고 탑승하시면 자율주행의 새로운 경험을 하시게 됩니다.
* 물건을 보내거나 받고 싶을 때 이용해 보세요.
이제 달구벌자율차+의 새로운 기능인 물건 보내기 & 받기에 대해 알아볼까요?
홈 화면에서 물건을 보낼 경우에는 ‘물건 보내기 버튼을', 상대방이 보낸 물건을 받을 때에는 ‘물건 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우선 물건 보내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택시 서비스를 이용할 때와 동일하게 물건의 출발지 주소를 입력하고 물건의 도착지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다음 물건 받을 분의 정보를 입력하면 문자로 물건의 전달 장소와 예상 시간을 물건 받으시는 분에게 알려드려요 (너무 편리한 기능이죠?).
이번에는 물건을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물건을 받는 방법은 일상생활에서 쉽게 일어나는 피자 주문을 예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평소 자주 주문하시는 피자집에서 피자를 주문하고 결제까지 완료하신 후에 ‘직접 픽업’으로 선택하고 주문을 완료합니다(전화 및 앱을 이용해 편하신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때 달구벌자율차+ 의 ‘받기'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피자를 대신 픽업해 드립니다.
달구벌자율차+ 앱에서 물건 받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출발지에 피자집 위치를 입력, 도착지 정보에는 고객님 위치를 입력하고 차량을 호출하면 자율주행 서비스가 직접 피자 매장에서 피자를 픽업해서 고객님이 계신 곳까지 무료로 배송해 드려요. 호출 시 ‘기사님에게 남길 메세지'에 매장 정보를 상세히 입력해 주시면 더 정확한 배송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음식 픽업주문 또는 중고 거래 등 다양한 목적에 맞게 달구벌자율차+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건의 경우 F&B, 식료품, 서류, 꽃다발 등 부피가 크지 않은 경우만 취급이 가능합니다.
달구벌자율차+ 앱을 통해 이동하기와 물건을 받고 보내는 방법에 대해 확인해 보았습니다.
자율주행 서비스를 통해 무료로 이동하고 배송 서비스까지 이용해 보세요.
지금 다운로드 받으면 더 빠르게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기존의 '달구벌자율차' 서비스는 카카오 T에서 계속 이용 가능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