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카오모빌리티 Jul 07. 2021

비즈니스의 기회와 가능성을 만드는 카카오 T 비즈니스

새로운 이동 경험을 통해 기업의 불편을 해소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 T 팀 입니다. 


이동을 넘어 생활의 모든 순간. 우리의 라이프 모빌리티 플랫폼이 더 나은 삶을 위한 선택과 경험을 제안할 수 있기를. 카카오 T가 오늘도 바쁘게 달리는 이유입니다. 


여기에 더해, 기업은 더 많은 비즈니스 가능성과 기회를 만나게 되기를. 일을 하는 사람들은 더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기를. 또 다른 바람들을 보태어 기업 전용 서비스 ‘카카오 T 비즈니스’를 시작했습니다.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도울 든든한 지원군 ‘카카오 T 비즈니스’와 함께 더 가치있는 일상을 만들어가세요.




비즈니스 맞춤형 이동 서비스


익숙한 카카오 T 이동 서비스에 비즈니스 만의 관리 시스템과 맞춤형 옵션을 더해, 2018년 택시 서비스를 시작으로 '카카오 T 비즈니스’를 선보였습니다.


▲미팅이나 야근 시 원하는 서비스로 골라탈 수 있는 택시, ▲특별한 의전과 접대가 필요할 때 찾는 대리와 블랙 예약, ▲출장 유류비도 알아서 계산해주는 내비 까지, 막힘 없는 업무 이동을 위해 서비스 영역을 넓혀갔습니다.



기업의 성장과 효율화를 돕는 모빌리티


업무 이동의 가장 큰 문제는 관리, 번거로운 영수증 처리와 정산이었습니다. 총무 담당자들의 고충이 컸죠. 이러한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기업별 정책에 맞춘 관리와 정산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고도화해나갔습니다.


임직원은 늘 쓰던 앱으로 편하게 이동하고 담당자는 관리와 정산이 간편해지니, 불필요한 리소스와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운영은 효율화되고 만족도는 높아졌죠.



흩어져있는 업무를 한번에, 기업 전용 커머스


이동 서비스에 멈추지않고, 업무 현장을 다시 들여다 보았습니다. 기업 운영에는 끊임없는 사물의 이동과 배달이 발생하고, 다양한 부서의 담당자들은 각자의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있었습니다.


흩어져있는 모빌리티 업무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면? 이 가능성에 주목하고 21년 초 경조사 꽃과 사무실 간식을 시작으로 본격 판매와 배달도 서비스하게 되었습니다.


이후에도 카카오 T 비즈니스를 통해 기업이 필요로하는 업무용 물품이라면 무엇이든 한번에 주문, 관리할 수 있도록 확장 해나갈 예정입니다.



퀵과 택배까지, 토털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중요한 서류가 오가는 회사, 귀중품이나 제품을 고객에게 직접 보내는 커머스, 지점 간의 물건 교환이 이루어지는 매장에서도. 퀵 / 택배 배송은 기업 운영과 비즈니스에서 필수적인 모빌리티 서비스 입니다.


가장 정확하고 빨라야하는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대부분 전화로 주문하거나 도착 예정 시간이나 요금체계를 알기 어려운 등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물건을 보내는 일이 일이 되어버리면 안되기에, 기존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쉽고 간편하게 발송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카카오 T 비즈니스에서 퀵과 택배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더 나은 비즈니스를 위한 누구나


카카오 T 비즈니스는 큰 기업만을 위한 서비스가 아닙니다. 번거로운 업무를 한번에 처리하고싶은 담당 직원이나 프리랜서, 비용 효율화가 중요한 소기업과 스타트업 까지. 모빌리티 업무를 간소화하고, 더 중요한 일에 집중하고 싶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쉬운 플랫폼 서비스 입니다. 업무 시간을 더 가치있게 만드는 일, 카카오 T 앱에서 비즈니스 프로필을 등록하고 서비스를 도입해보세요.


카카오 T가 제일 잘하는 일이니까


사람의 이동은 물론, 서비스와 상품의 이동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이동 경험을 통해 기업의 불편을 해소하고 효율화와 성장 기회를 도모할 수 있도록, 카카오 T 비즈니스는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 카카오 T 비즈니스가 더 궁금하다면? 브랜드 사이트 바로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인터뷰] 내가 카카오 T 벤티를 선택한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