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akaoprivacy Oct 11. 2018

카카오 프라이버시정책 사이트
개편 안내




카카오 프라이버시정책 사이트는 카카오의 프라이버시 보호 노력을 종합하는 플랫폼입니다. 매년 두 차례에 걸쳐 발표되는 카카오 투명성보고서를 비롯한 카카오의 다양한 프라이버시 보호 활동이 이 곳 카카오 프라이버시정책 사이트에 기록됩니다. 


카카오의 프라이버시 보호와 관련된 모든 것을 체계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이용자 친화적인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해 카카오 프라이버시정책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순차적 개편의 첫 번째 단계가 될 이번 개편에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이 보다 강화되었습니다.


카카오 프라이버시정책 사이트 홈


이용자 통제권 메뉴 신설 

카카오는 이용자의 결정권을 존중합니다. 이용자는 정보주체로서 자신의 개인정보 현황을 명확히 인식할 수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정보처리의 모든 과정에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용자가 보다 다양한 채널에서 스스로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기존 카카오계정(https://accounts.kakao.com)에서 제공 중인 통제권 기능을 프라이버시정책 사이트에 연동하였습니다. 이제 카카오 프라이버시정책 사이트에서도 내 카카오계정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프라이버시정책 > 프라이버시센터 


투명성보고서 UI 변경 및 다운로드 기능 제공

카카오는 매년 두 차례에 걸쳐 투명성보고서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이용자와 카카오가 쌓아 올린 신뢰에 대한 책무이자, 카카오가 적법한 절차에 따라 이용자 정보를 엄격하게 지키고 있다는 자부심의 표현이기도 합니다. 이번 개편에서는 새로운 UI 디자인을 통해 더욱 간결해진 투명성보고서를 선보입니다. 서비스(다음/카카오) 별 카테고리(통신자료, 통신제한 조치, 통신사실 확인자료, 압수수색 영장) 구성으로 일원화된 표에서 한눈에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롭게 추가된 기능인 [역대 카카오 투명성보고서 다운로드]를 활용하여 카카오의 투명성보고서 파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 프라이버시정책 > 투명성보고서

카카오프렌즈가 전하는 프라이버시 정책

라이언으로 대표되는 카카오프렌즈의 등장은 이번 개편의 또 다른 관전 포인트입니다. 사이트 곳곳에 녹아든 카카오프렌즈가 다양한 정보를 더욱 쉽고 친근하게 전달합니다. 카카오프렌즈가 전하는 프라이버시 보호에 대한 이야기들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 프라이버시정책 사이트는 이번 개편을 시작으로 한 단계 한 단계 이용자 친화적인 정보 공유 사이트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차근차근 변화를 모색하는 모든 과정에서 프라이버시 보호라는 본질에 대해 깊이 생각하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카카오의 이용자 프라이버시 구제 절차 돋보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