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카오벤처스 Jan 19. 2024

AI로 저작권 없이
리믹스 노래 만든 스타트업은?

우리 일상에서 노래는 늘 새로운 취미입니다. 즐겨 듣던 노래라도 리믹스 버전을 들으면 이전에 느끼지 않은 감정이 들기도 하니까요. 뉴진스의 Super Shy를 재즈힙합 스타일로 들을 수 있다면 어떨까요? 오늘은 저작권 걱정 없이 듣고 싶은 대로 AI 리믹스를 만들 수 있는 서비스를 알려드릴게요. 사람보다 20배 빠르게 알약 개수를 세는 카운팅 서비스VOD 콘텐츠를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도 함께 소개하겠습니다! 


3줄 정리
1. 뉴툰이 AI 음악 생성 서비스인 믹스오디오에서 'AI 리믹스'를 선보였습니다.
2. 메딜리티가 알약 카운팅 애플리케이션 필아이에 실시간 알약 카운팅 기능을 도입합니다.
3. 왓챠가 '왓챠 개봉관'에 '선물하기'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뉴튠 | 듣고 싶은 대로 저작권 없는 AI 리믹스

ⓒ 뉴튠


듣고 싶은 노래를 원하는 분위기로

뉴툰이 AI 음악 생성 서비스인 믹스오디오에서 'AI 리믹스'를 공개했습니다. 아티스트 음악을 원하는 스타일로 바꾸는 리믹스 서비스인데요. 음악 지식이 없더라도 텍스트, 이미지, 음악 레퍼런스를 프롬프트에 적으면 곧바로 리믹스 버전을 들을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 계약을 맺은 만큼 저작권을 걱정할 필요도 없어요. AI로 음악을 만드는 것을 넘어서 원하는 스타일로 들을 수 있는 리믹스까지 뻗어가고 있답니다.


3초 만에 '용감한형제' 되기

뉴튠의 믹스오디오는 멀티모달*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음악을 만들어 줍니다. 작곡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도 자신만의 음악을 만들 수 있는 건데요. 속도도 빠릅니다. 프롬프트를 입력하면 3초 안으로 새로운 음악을 만들어주죠. 믹스오디오는 작년 11월 베타 버전으로 세상에 공개됐는데요. 벌써 10만 곡 넘는 노래를 만들어냈을 만큼 인기가 뜨겁습니다.

* 멀티모달: 텍스트, 이미지, 오디오 등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인식하는 AI 기술입니다.


Comm멘트: "뉴튠만의 맞춤형 음악 서비스"

앞으로 뉴툰은 좀 더 고도화된 맞춤형 음악 서비스를 만들 거예요. 'AI 리믹스'와 'AI 라디오' 기능을 통해서 원하는 무드에 맞게 듣고 싶은 노래를 만들 수 있으니까요. 2023년 한국을 휩쓸었던 뉴진스의 'Ditto'도 누군가는 취향에 맞지 않다고 느낍니다. 다만 'Ditto - 250 Remix'는 즐겨들을 지도 모르죠. 뉴툰의 믹스오디오가 있다면 기존에 느꼈던 감상과 다르게 색다른 무드를 만들 수 있을 거예요.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기사 링크)

 메딜리티 | 알약 세느라 밤새는 약사를 구원한 어플

ⓒ 메딜리티

사람보다 20배 빠른 알약 카운팅

메딜리티가 알약 카운팅 애플리케이션 필아이(Philleye)에 실시간 알약 카운팅 기능을 도입합니다. 알약을 펼치고 쏟기만 하면 실시간으로 알약 개수를 세는 서비스인데요. 사람의 눈보다 더 정확하고 빠르게 인식하는 '비전 인공지능(AI)'을 활용했습니다. 이번 서비스는 상반기 중으로 도입할 예정입니다.


50만 약사 구원한 앱

알약을 손으로 하나하나 분류하고 세는 것. 꼭 필요하지만 번거로운 일인데요. 메딜리티의 필아이를 이용하면 사진 촬영 한 번으로 최대 1천 정의 알약을 셀 수 있습니다. 국내 약사 80%를 포함해 약 50만 명의 가입자를 사로잡은 이유죠. 이외에도 메딜리티는 디지털 기술을 통해 비효율적이었던 업무를 혁신적으로 줄여나가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약사들이 단순, 반복 업무 대신 환자 케어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Comm멘트: "의료계의 페인 포인트를 해소했다."

의료계는 특히 테크 서비스가 곳곳에 필요한 영역입니다. 이를테면 약사가 알약 수천, 수만 정을 일일이 세느라 약국 업무를 제때 끝낼 수 없던 경우가 많았어요. 메딜리티는 이런 약사들의 힘든 부분을 정확하게 해소했습니다. 앞으로 사진뿐만 아니라 영상까지 기술을 확장할 수 있다면, 그다음까지 기대하게 돼요. 알약을 카운팅 하고 재고도 관리하는 거죠. 나아가 가입자 중 3/4이 미국 약사인 만큼 해외로 뻗아나갈 잠재력까지 지닌 스타트업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기사 링크)

왓챠 | 당신에게 감성을 선물할게요.

ⓒ 왓챠

평생 소장하는 VOD '선물하기'

왓챠가 '왓챠 개봉관'에 VOD '선물하기'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앞으로 건별 결제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왓챠 개봉관'에서 2,100여 편의 VOD 콘텐츠를 선물하실 수 있어요. 왓챠 서비스를 구독하지 않더라도 회원가입만 하면 선물 받은 VOD 콘텐츠를 평생 소장하면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박스오피스 신작 제 집에서 개봉합니다

왓챠 개봉관은 왓챠를 구독하지 않아도 건별 결제를 통해 VOD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회원가입만 하면 TV, 모바일 등 여러 기기에서 자유롭게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죠. 제공하는 콘텐츠도 다양합니다. 최신작부터 고전 명작까지 폭넓은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콘텐츠 러버’들의 열렬한 호응에 힘입어 서비스 론칭 1년 만에 매출이 약 520%나 성장했습니다.


Comm멘트: "당신을 위한 러브 레터"

감성을 선물한 적이 있나요? 이전에는 애정하는 사람에게 테이프를 감고 CD를 구워서 좋아하는 콘텐츠를 전해주곤 했답니다. 왓챠가 이번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그 시절 감성을 되살렸다고 봤어요. 썸 타는 관계에서 상대가 '러브 레터' 영화를 선물하면 벌써 마음이 두근거리지 않나요? 이번 VOD '선물하기' 기능으로 생일 선물, 축하 선물 등등 다양한 상황에 맞춰 마음을 전할 수 있을 거예요.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기사 링크)

2024년을 맞아 색다른 서비스가 세상에 공개되고 있습니다. 모두 우리 삶에 도움이 되는 기능이었는데요. 오늘 소개드린 패밀리는 문제를 해결하거나 감성을 충전시키면서 이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전하고자 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서비스가 가장 기대되시나요? 앞으로도 패밀리들의 활보에 많은 기대 가져주세요 :)



#스타트업 #뉴스 #뉴튠 #메딜리티 #왓챠 #ai리믹스#믹스오디오 #왓챠개봉관


매거진의 이전글 자율주행 동맹으로 안전한 미래 그리는 스타트업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