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카오벤처스 Mar 11. 2024

'GenAI 창업톤'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GenAI 창업톤 | 카카오벤처스X한국마이크로소프트 


안녕하세요, 카카오벤처스입니다.


카카오벤처스가 오는 4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생성형 AI 개발 대회인 'GenAI 창업톤'을 개최합니다. 생성형 AI를 활용해서 세상에 있는 수많은 문제들을 해결해보고 싶은 많은 분들이 관심가져 주시고, 함께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Gen AI 창업톤 요약

✅ 주제: GenAI (생성형AI)
✅ 기간: ~2024.03.22(금) 23시 59분
✅ 지원방법: 신청 링크를 통한 온라인 접수
✅ 진행절차: 지원서 제출 > 오프라인 워크샵 > 서비스 프로토타입 개발 > 발표 및 시상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 또는 https://kakaoventures.oopy.io/genai에서 확인해보세요!


@카카오벤처스


행사소개

Gen AI 창업톤은 빅테크 기업과 벤처캐피탈의 생성형 AI에 대한 지원과 교육을 통해 세상이 가지고 있던 고민을 직접 해결하고 적용해볼 수 있는 시간입니다. 여러분들이 가지고 있는 아이디어를 맘껏 펼칠 수 있는 자리죠. 더나아가서 카벤(VC)과 함께 아이디어에 대한 사업성을 검증하고, 빅테크 기업과는 기술력도 강화시킬 수 있어요.


참가대상 및 일정

행사 참가 신청은 3월 22일 금요일까지 가능합니다. Gen AI를 활용해서 세상을 바꾸고자 하는 대학생, 대학원생, 개발자 등 예비 창업팀, 초기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가팀에 선정된다면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애저(Azure) 환경에서 작업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이때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애저와 오픈 AI의 GPT 사용을 위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전문 교육이 30일에 진행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교육 이후에는 18일 간 생성형 AI가 적용된 서비스 프로토타입을 개발합니다. 이 기간에는 프로토타입을 만들어서 제출하면 됩니다. 카카오벤처스는 개발 기간 동안 온라인 멘토링을 통해 실제 투자로 이어지는 사업 모델을 함께 검증하면서 서비스 구현을 집중 지원할 예정입니다. 최종 발표 및 시상은 4월 18일 오프라인에서 진행된답니다.


심사위원 및 상금

GenAI 창업톤 심사에는 카카오벤처스 투자 심사역과 리벨리온 신성호 소프트웨어 개발 총괄, 지역 생활 커뮤니티 당근 김우중 콥뎁(Corpdev) 매니저, 원지랩스 곽근봉 대표,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김현수 기술전략 매니저가 참여합니다. 심사는 참가자가 제출한 프로토타입과 발표를 바탕으로 ▲ 독창성 ▲ 시장성 ▲생성형 AI 활용성 등을 평가할 예정입니다.


우승과 입상 팀에게는 총 1천만 원 상당의 창업 자금과 IR 자료 1:1 피드백, 투자 우선 검토 특전이 제공되는데요. 참가자 전원에게는 2억 상당의 애저 크레딧도 지급됩니다.☺️


신청방법

이쯤되면 다들 참가 신청을 하고 싶으실텐데요.(하하) 어떻게 신청하는지 아래에 설명드릴게요.


GenAI 창업톤 참가 페이지

신청 링크에 접속하셔서 지원 버튼을 누르면 뜨는 페이지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마감 이후 제출은 받지 않기 때문에 기한을 꼭 기억해주세요. 접수 마감 이후에는 적어주신 이메일/연락처로 행사와 관련된 안내가 나갈 예정이니 기입하실 때 주의해주세요! 참가팀 총 20곳은 3월 26일 발표 예정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신청 링크에서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벤처스와 생성형 AI 미래를 열어나갈 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카카오벤처스 #Kakaoventures #벤처캐피탈 #GenAI #생성형AI #해커톤 #GenAI창업톤 

                    

매거진의 이전글 미래를 예측하는 CES2024 현장에 초대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