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alsavina Dec 18. 2020

8. 메리 크리스마스 미스터 로렌스 FYI

유튜브 노래방-우타다 히카루편

우타다 히카루. 오늘 제가 따라 부를 노래는 이 분이 부른 겁니다.

팝송 매니아인 나는 유튜브나 지니 플레이어로 좋아하는 틀어놓고 좋아하는 부분을 흥얼거리며 따라하는 취미가 있다. 영어로 부르다 보니 중간중간 발음을 확인하고 싶어질 때가 있어 그때그때 휴대폰으로 녹음해놓고 발음을 확인하며 듣는다. 대체로 원곡과의 싱크로율이 높으면 성공적인 셈이다. 대부분은 유튜브로 틀어놓고 따라하다 보니 본의 아니게 <유튜브 노래방>이라고 부르게 되었다.


요즘처럼 우울한 때가 또 있었을까. 비단 나뿐 아니라 전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말이다. 코로나가 길어지니 할 수 있는 거라고는 집에서 유튜브 노래방이나 즐기는 것 말고는 할 수 있는 일이 많지 않다.

마침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기에, 오랫동안 연습했던 우타다 히카루의 <Merry Christmas Mr. Lawrence-FYI>

를 불러 보았다. 류이치 사카모토의 동명의 피아노 연주곡이 워낙 유명한 것은 이미 다 알고 계실 것이다. 여기서 중요한 사실.

류이치 사카모토의 <Merry Christmas Mr. Lawrence>는 1983년도에 나온 동명의 영화 주제곡이다. 이 동명의 영화는 제목 때문에 미국 영화로 오해하기 쉽지만 사실은 오시마 나기사 감독의 <전장의 크리스마스>(1983년)라는 사실을 최근에 알았다. 이 영화의 영어 제목이 메리 크리스마스 미스터 로렌스이다. 우타다 히카루는 원곡인 류이치 사카모토의 곡과 구분하기 위해 자신의 곡 뒤에 FYI를 붙였다. 우타다의 곡은 사카모토의 원곡을 샘플링해 만든 노래다.

사연많은 노래라 본의 아니게 소개가 길어졌다. 부끄러움을 무릅쓰고 여기에 파트커버링 동영상을 올려 본다.

우타다 히키루의 <this is one> 앨범 수록곡 <merry christmas mr. lawrence-fyi>




매거진의 이전글 7. 불행을 상쇄하는 돈의 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