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인춘 May 26. 2024

남편이 지은 죄

한 노인에게 물었다.

90세 이후까지도 부인에게 다정히

darling, honey, lover라고 부르시는데

그 비결이 무엇입니까?


노인 왈,

"마누라 이름을 10년 전에 까먹었는데

무서워서 물어보질 못했어..."


시중에 떠도는 유머를 듣고 실없이 웃고 말았다.

그러나 이게 웃을 일인가?

오늘 아침에 나도 마누라 앞에까지 가서

주춤거리며 눈만 껌벅거리고 있었다.

분명 무슨 말을 하려고 했는데 말이다.


왜 마누라 앞에서만 서면

모두들 지레 겁을 먹을까?

젊어서 지은 죄가 많아서일까?

도대체 무슨 죄인데?


*아내와의 다툼에서 말끝마다 본가 식구 편든 죄.

*옛날 젊었을 적 회사에서 준 현찰 보너스 모두 쓱싹한 죄.

*얼마 전에 친구한테 얻어먹었다고 한 술값 사실은 내가 낸 죄.

*친한 친구 녀석 세상 떠났을 때 부의금 이십만 원 냈는데

십만 원 냈다고 거짓말 한 죄.

그리고....

아~! 말하다 보니 한두 가지가 아니다.

이거 모두 말해야 해?

어휴~.


https://kangchooon.tistory.com/4256

작가의 이전글 늙은이 냄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