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sthetic Intelligence>를 읽고
미학(Aesthetic)은 우리의 감각을 통해 어떠한 물체를 인지하거나 경험할 때 얻을 수 있는 즐거움이다.
미학적 지능(AI: Aesthetic Intelligence)이란 특정한 물체나 경험으로부터 발생하는 감정을 이해하고, 해석하고, 분명하게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한다.
미학적 제안(Aesthetic proposition)은 소비자의 (구매) 동기를 기능과 거래 중심에서 경험, 열망, 추억 중심으로 전환시킨다.
- <Aesthetic Intelligence> 중 -
* 본인 번역
1. 당신의 상품/서비스를 구매하고, 경험하며 사용하는 것을 즐기는 사람은 누구인가?
2. 고객들은 당신의 상품/서비스로부터 감각적으로 혹은 감정적으로 어떠한 경험을 하는가?
3. 고객들이 무엇을 경험하기를 바라는가?
4. 고객들의 꿈과 열망은 무엇인가?
5. 고객들의 꿈과 열망을 충족시키는 회사는 있는가? 있다면 어디인가?
6. 경쟁사의 상품/서비스는 어떠한 감정을 불러일으키는가?
7. 당신 회사의 문화를 어떻게 설명할 수 있는가? 그 문화는 당신의 상품/서비스의 목표와 열망과 연결되는가?
- <Aesthetic Intelligence> 중 -
* 본인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