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자기소개
대기업에서 패션 부문 마케터로 근무하셨는데, 대기업 마케터가 하는 업무는 구체적으로 어떤 것들이 있나?
예전에 대기업에서 원하던 마케터 인재상과 요즘의 마케커 인재상은 달라진 것 같다. 요즘 대기업에서 원하는 마케터 인재는 어떤 역량을 보유해야 하나?
요즘 채용공고를 보면 마케터는 크게 콘텐츠 마케터와 퍼포먼스 마케터로 나누어지는 것 같은데, 각 직무별 차이점과 갖춰야 할 역량은?
코로나 이후 디지털 마케팅 시장이 커져서 에이전시들도 대형화되어 대규모 채용을 많이 한다. 대기업의 마케터와 되는 것과 대형 에이전시의 마케터가 되는 것 각각의 커리어 장단점은?
에이전시에서 마케팅을 하다가 대기업으로 이직할 수 있는 기회는 많은가?
마케터는 일반적으로 학력을 많이 본다라는 속설이 있다, 요즘처럼 마케터의 기술적 역량이 강화된 시기에도 학력을 많이 볼까?
채용공고를 보면 마케터 못지않게 브랜딩 직무도 꽤 모집하고 있다. 마케터와 브랜딩 직무는 어떻게 다른가? 마케팅 역량을 준비한 사람이 브랜딩 직무에도 같이 지원할 수 있나?
캡선생님이 보셨을 때 최근 가장 성공적이었던 마케팅 케이스들은?
캡선생님이 보셨을 때 최근 가장 아쉬웠던 마케팅 케이스들은?
마케터가 되고 싶은 취준생들에게 참고가 될 수 있도록 마케팅 직무의 미래에 대해서 언급해 달라
https://brunch.co.kr/brunchbook/kaptop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