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희히희 Nov 21. 2015

지금 남기는 글이 내생에 마지막 기록이라면

출발점에서.

 글을 시작하면서 어두운 이야기를 하나 해야겠습니다. 저는 고등학교 때 행복하지 않은 아이였습니다. 산에 박혀 공부만 해야 하는 특목고의 교육환경을 견딜 수 없었습니다. 입시를 이해할 수 없었고 많이 예민했으며 자존감은 바닥이었죠. 입시의 게임에서 저는 부적응자였지만 기권할 수 있는 용기가 없어서 매일 억지로 달리는 시늉을 했습니다. 그 시기에 하루를 끝내고 눈을 감으면서, 내일 내가 세상에 없다면  어떨까?라는 상상을 하곤 했었습니다. 그리고는 한 가지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내가 세상에서 사라지면 남는 건 글 뿐이겠구나.


그때 이후로 시간이 많이 흘렀음에도 버릇처럼 '오늘이 마지막이라면 어떤 글을  남길까?'라는 질문을 가끔 스스로에게 던지곤 합니다. 내가 가족에게 어떤 말을 하고 친구들 그리고 나보다 더 어린 친구들, 어른들에게 어떤 마음을 전하고 싶을까? 어떤 글로 나는 기억되길 바랄까? 꽤나 오랜 기간, 이 질문들에 대한 저만의 답을 꾸준히 적어왔습니다.


그 과정에서 원하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지금 남기는 글이 마지막 기록일 수도 있다면, 저는 제 말들이 따뜻한 것이기를 바랍니다.


제 글을 보고 저를 따뜻한 사람으로 기억해주고 - 그래, 이런 사람도 있었지 하면서 왠지 모를 힘이 솟을 수 있다면. 현실의 중심을 잃지 않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해주고 세상의 여러 요소 중 결국 빛을 발하는 것은 함께하는 존재의 아름다움임을 이야기할 수 있다면 얼마나 뿌듯할까요?


과거에 아파서 던졌던 질문들이 이제 아름다운 순간을 찾아주는 행복의 씨앗이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조금 더 사람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 졌습니다. 바삐 굴러가는 현실의 굴레 속에, 고된 삶의 길 위에서 결국 우리는 서로에게 공감하고 따뜻한 흔적을 남기기 위해 살아가는 존재라는 것을요. 우리가 넘어졌던 순간이 아름다운 기회로 바뀌고, 이상과 현실의 줄다리기 속에서 행복의 균형점을 찾는 과정을 이야기하기 위해서요. 

작가의 이전글 사회인이 된지 1년을 맞아 아버지께 쓰는 편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