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의도 : 해외 어벤져스가 있다면 우리나라엔 전홍박이 있다. 해외에는 돈이 많아슈트를 자체 개발한 아이언 맨, 암벽타기 달인 스파이더맨, 비브라늄 제작된 방패로 싸우는 캡틴 아메리카, 천둥의 신 토르, 괴물 급 장사 헐크가 있다. 그러면 우리나라에는 내가 낸데, 윤공도사에게 혼나며 도술 배우다, 여우 비책 빼앗아 익힌 전우치, 어린 시절 호부호형을 못해 방구석에서 도술을 연마하다 집 나온 홍길동, 얼굴은 추녀, 구린내 나는 전략가 박씨 부인, 이들은 앞서 말한 해외 히어로 재능을 그대로 복사, 붙여 넣기가 가능한 도사들이다. 게다가 천상의 날씨를 다스리는 천공부채까지 지니고 있으니 어찌 비교할 수 있을까? 장소가 우주와 지구, 싸우는 대상이 우주정복을 꿈꾸는 악당과 인간에게 108개 걱정 근심을 주는 요괴라는 것이 차이다. 악한 놈은 벌 받고, 착한 놈은 복 받는다는 권선징악의 정신은 동일하다.
등장인물
전우치 (20세 / 남 / 윤공의 제자이자 도사)
윤공의 제자, 전우치 아버지와 가족들은 전우치 10살 때 왜군에 의해 피살당한다.
잘생긴 아버지 얼굴을 그대로 이어받아 바람기가 장난이 아니다. 사부인 윤공이 놀리면 버럭 화를 내지만, 알고 보면 윤공을 능가한다.
홍길동 (20세 / 남 / 윤공의 제자)
활빈당이라는 산적 두목, 도술에 능하다. 양반 아버지 홍공과 천민 어머니 사이에 태어난 아들. 양반도 아니고, 천민도 아닌 것에 매번 같은 도적 동료들에게 성질이란 성질을 내는 찌질이. 외적으로 보면 영웅. 언제 영웅이 될래? 철은 언제 들까?
박씨부인 (21세 / 여 / 신선)
금강산 신선 박처사의 딸. 업보로 인해 얼굴이 못생겼고, 냄새마저 구리다. 눈에 것만 보며 판단하여 경거망동한 주위에 인간들. 우아함을 잊지 않으려 애쓰는 그녀. 그러나 사람들의 판단이 마음이 아프다.
윤공 (30세 / 남 / 도사, 홍길동 사부)
전우치 아버지 친구이자. 천공부채로 날씨를 다스리는 도사. 조금만 찔러도 반응이 바로 바로 오는 전우치 놀리는 재미로 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