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ate kwon Sep 04. 2016

엘에이 근교 아이들을 위한 캠핑-뉴포트 비치

Newport dunes waterfront resort

UC Irvine 이 있는 newport beach 쪽으로 뻗어있는 coastal wetland 연안 습지로 둘러싸인 newport upper bay에서 카악을 타고 싶었다. 일 때문에   newport upper bay 내륙쪽에 위치한 muth interpretive center에 갔다가 잔잔한 수면 위로 카약을 타는 이들과 유모차를 끌고  수변식물 사이로 난 산책로에서 조깅을 하는 사람들을 보고   이곳의 여유로운 평화로움 너무 부러웠었다. 기회만 엿보다가 드디어 8월중순으로 예약을 했다. 정부 운영이 아니라 이틀밤에 200불에 육박하는 비용이들었다.  정부 운영 캠프장보다 2배에서 3배 정도 비싸다.


맵에서도 볼수 있듯이 리조트가 매우 넓다. 거의 rv 캠프 그라운드지만 케빈들도 있다. 부대 시설도 많아서 수영장, 렌털 샵, 제너럴 스토어.놀이터, 바다 위 수상 놀이터. 야외 영화관, 아이들이 좋아 할만 것들이 많아서인지 거의 가족단위의 캠퍼들이였다. 라군에는 파도가 거의 없다보니 아주 어린아이들도 물 속 놀아도 위험해보이지 않았다. 싱글용 자전거. 골프카트. 4명 타는 자전거도 빌려서 리조트 내를 다닐 수 있다.


라군 내 수상 놀이터는 추가 요금
우리 싸이트. 남들은 이사 온듯이 화려한데 우리는 언제나 심플
리조트 내 설비 직원 경비 직원들 자주 돌아다니면서 살핀다
이 넓은 리조트가 98프로는 이미 캠퍼들로가득하다.
사이트가 넓지 않아 팬스를 치고 아이들을 풀어 놓았다

드디어 소원하던 카약을 타고 라군을 벗어나 upper bay   로 향한다.제법 큰 고기들이 물밖으로 튀어 오른다.

2인용 카약은 앞뒤사람이 노를 잘 맞추어야 원하는 방향으로 나가는 초반에는 속도가 맞지않아 자꾸 엉뚱한 방향으로 갔다. 물이 생각보다 얊아서 마음은 편했다.

강아지들을 태우고 패드링 보드나 카약 타는 사람이 적지 않았다
 Upper 와 라군 바다가 만나는 곳은 어울이 좀 있었다

    Upper bay 한쪽은 보호구역 한쪽은 수천만 달러 집들 각집마다 개인용 배를 정박해 놨다.

작가의 이전글 4500 km 여정-아리조나, 콜로라도, 유타 여행 3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