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Katie Bomi Son 손보미 Mar 20. 2020

3,000명의 구독자가 가장 좋아했던 재테크 콘텐츠

유튜브 코쇼(KOSHO)

유튜브 코쇼(KOSHO) 라는 채널 (콰라소프트의 모바일 서비스 이름)에서 드디어 구독자 3천 명을 도달했습니다.


첫 1,000 명 넘기기가 그렇게 힘들었는데 (지쳐서 포기할 뻔한 순간이 몇 번 있었었죠 ㅠㅠ) 이 고비를 넘긴 이후에는 그간의 기다림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정말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구독자도 늘고, 댓글, 좋아요 등의 반응이 피부로 느껴질 정도예요. 


코쇼에는 주로 재테크, 금융 투자 방법, 서비스 활용법 등 금융생활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들을 컨텐츠화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사내 직원분들과 함께 이런저런 시도를 하고, 외부 모델도 초빙했다가 이번에 배우 황바울님과 함께 해 나간 지 거의 1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아직 엄청난 성공은 아니지만, 현재까지 배운 유튜브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느낀 건, 무엇보다 꾸준함과 일관성. 



작은 차이일 수 있지만 디테일을 잘 챙기는 것. 콘텐츠 내에서도, 제목이나 썸네일을 선택하는 것에서도 예민하게, 다양한 테스트를 하는 것. 


또 전반적으로 어렵게 느껴지지 않게,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만들어야 하는 것. 



코쇼 유튜브에 올라오는 댓글들


그렇다면 지금까지 가장 인기 있었던 영상은? 


1. 초보 투자자들을 위한 첫걸음, 주식계좌 만들기 


황바울님과 본격적으로 유튜브 컨텐츠를 만들어보자고 시작했었던 영상이지요. 바울님은 코쇼 앱 베타서비스 출시 때, 브랜드 영상을 만들었을 때 알게 된 분이에요. 


2018년 4월에 뵈었는데, 벌써 2020년이네요! 그때 4명의 메인 배우들 중에 가장 친화력이 좋고, 다양한 애드리브를 해주시는 등의 회사에 필요할 것 같은 멘트들을 스스로 해주셔서 저희가 얼마나 감사했는지! 수줍게 연극하는데 보러 오라고 말하던 청년이라고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알고 보니 유명한 EBS ‘보니하니' 출신의 배우이셨어요. 



바울님이 설명해주는 이 첫 영상을 따라 주식계좌 만들기부터 다양한 주식 투자 용어들과 재테크 꿀팁들을 차근차근 살펴보시다 보면 금융 상식을 쉽게 얻으실 수 있습니다. (혹시 궁금하거나 알고 싶으신 것들이 있으시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추가로 컨텐츠를 제작해보려고 합니다^^) 



더불어 바울님과 인연이 되었던 2018년 봄에 완성했던 브랜드 영상을 함께 공유해요!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은 살펴봐주세요. 여기서 황바울님은 어떤 역할을 하셨을까요?ㅎㅎ



고신입의 스마트한 월급날!! 
"내 손안의 인공지능 
금융 전문가 코쇼" 



2. 언제까지 예적금만? 안전한 소액 투자 방법 3가지!  


투자하면 왠지 종잣돈이 필요해서 어렵게 느껴지시는 분들 있으실 텐데요. 요즘에는 잔돈으로도 #재테크 하는 #짠테크 방법도 많습니다. 그래서 소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한 방법 3가지를 정리해봤습니다. 가장 단기간에 가장 많은 분들이 좋아했던 컨텐츠에요. 적은 돈으로 소액투자 해보고 싶은 분들 체크해보세요. 




3. 펀드 투자 시작하기! 5분 만에 주요 개념 총정리 


보통 주식은 직접투자, 펀드는 간접투자라고 하죠. 펀드는 간단할 것 같지만, 막상 실제로 투자해보려니까 이름이나 개념들이 복잡한 것 투성입니다. 이에 대해 자세하지만 쉽게 설명한 컨텐츠 입니다. 저도 펀드를 하고 있는데, 이렇게 용어들을 잘 정리해주니까 더 이해가 쉬워졌던 영상이었어요. 함께 고생해준 팀원분들 그 노고에 감사 감사합니다. 



3천 명 구독자가 된 상황의 현재 스코어 기록은 위와 같은데요. 



향후 3만 명, 30만 명(가능할까요...?^^;;)에 도달하면 또 어떤 컨텐츠들이 인기가 있었는지 다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콘텐츠는 보는 사람이 필요한 내용을 쉽게 설명하는 것이 기본 중에 기본이라는 생각을 다시 한 번 해봅니다. 




+ 배우 황바울님이 궁금하시다면? 추가 영상 공유합니다 :) 







매거진의 이전글 하락장에서 봐야 할 주식대가들의 투자방법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