콰라소프트 Qarasoft, 코쇼 KOSHO, 미래에셋대우증권
오늘 회사에 기쁜 소식이 있습니다. 금융 규제 샌드박스를 통과했다는 소식이에요!
오래도록 기다렸던 소식인데 드디어... ㅠㅠ 감격의 눈물이 흐르는 순간입니다.
작년 초부터 1년이 넘게 이를 통과하기 위해 정말 고생해 주신 많은 분들이 있는데요. 저희 회사 팀원들뿐만 아니라, 대한상공회의소 박용만 회장님을 비롯하여 규제 혁신팀이 불철주야 발품 팔며 규제 혁신을 외치셨던 분들의 도움 덕분에 이번에 겨우 통과되었습니다.
스타트업을 하는 입장으로 정말 죽음의 고비 문턱에서, 좌절과 고통을 느끼며 '존버정신'을 하면서 겨우 버텼는데, 드디어 서비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아래는 조선일보 기사의 일부를 공유드립니다. 이제 콰라소프트의 '코쇼(KOSHO)' 서비스를 통해서 인공지능 추천 주식 종목뿐만 아니라 해외 주식을 소액으로도 투자하실 수가 있습니다. 출시 예정은 7월인데, 좋은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금융위원회 규제 샌드박스 권대영 혁신단장님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목놓아 울게 되네요 ㅠㅠ 너무 힘들었었는데...
금융위원회는 AI 기반 핀테크 기업 콰라소프트의 모바일 소액 투자플랫폼 등 9건의 혁신금융서비스에 대해 금융규제 샌드박스를 적용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금융규제 샌드박스는 작년 4월 시행 후 현재까지 102건을 혁신서비스로 지정했다.
콰라소프트와 미래에셋대우가 구축한 모바일 소액투자 플랫폼은 투자자가 모바일에서 해외 상장주식을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공동구매 방식을 통해 투자자가 소액으로도 해외 상장주식을 살 수 있게 한 것이다. 이 서비스는 올해 7월 출시될 예정이다.
+ 어떤 내용인지 더 궁금하시다면, Bomi TV 에서 자세하게 설명해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