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자작공작 Oct 28. 2023

보통의 우리에게

맙소사, 코로나에 또 걸렸다.

1년 6개월 만이다.


밤새 추웠다,

아침에 몸살 기운이 돈다.

찬기운 느끼면 역시나

바로 감기 기운 느끼는 이 몸뚱아리, 했는데…

.

이제껏 열이 나본 적이 없다.

지난 코로나도 열은 없었다.


열이 나길래 독감을 의심했다.

근데, 코로나라니!!! 돌발변수를 만난 기분이었다.

자고 일어나니 코로나.. 딱 이런 기분이었다.


그렇게 5일 격리에 들어갔다.


오늘은 시험이 있어서 일주일 만에 번화한 곳에 나갔는데 그 번화함에, 대중교통 안에 있는 내가 어찌나 어색하던지…


5일이 아니라 5년쯤 속세와 떨어져 있다 나온 듯..


격리 동안 마약에, 사기에 난리가 났었다.


벽에 붙은 전시 광고인데,

‘보통의 우리에게’ 란 말이 왜 이렇게 와 닿는지,

뭉클할 정도였다.


우리는 결국 모두 보통의 우리들이다.

보통의 우리들로 살아가면 될 걸,

왜 이리 어지럽게 살아갈까.

작가의 이전글 티라미수와 전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