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하루하나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케이 윤 Feb 08. 2024

내가 좋아하는 사람, 나를 좋아해 주는 사람

좋아함과 좋음 받음의 기쁨 

DALL-E 킨포크 스타일 이미지 - 우정과 교류에 대한


내 주변에 나를 진심으로 좋아해 주는 사람들이 있다는 사실은 참으로 큰 축복이다.


이러한 사람들이 있기에 삶은 더욱 풍요로워진다. 또한, 내가 마음을 쏟는 사람들이 나를 거부하지 않고 받아들여 준다는 것은 더욱 감사한 일이다.


사랑과 우정 속에서 상호적인 감정을 나눌 수 있다는 것은 삶의 큰 기쁨 중 하나이다. 물론,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나에게 같은 감정을 보여 준다면 이보다 더 큰 기쁨은 없을 것이다. 그러나 삶은 항상 우리가 원하는 것을 그대로 주지는 않는다.


우리의 바람과는 달리, 때로는 기대와 다른 형태로 응답해 온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여전히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나 또한 좋아해 주기를 바란다. 이러한 바람은 내 마음속에 깊이 자리 잡고 있다.


다행히 또, 신기하게도, 나를 좋아해 주는 사람들 대부분을 나 역시 진심으로 좋아하게 된다.


이는 어쩌면 우리가 서로를 향한 마음을 공유하고 있다는 증거일지도 모른다. 나와 내 주변 사람들 사이의 이러한 감정의 교류는 삶을 더욱 의미 있고, 가치 있게 만든다.


K.

매거진의 이전글 가벼움과 진중함 그 중간의 어디에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