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소프트웨어 신상품 개발가이드
<파괴적 혁신의 실행 매뉴얼, 2011>에서는 성숙기 상품에 대한 잘못된 혁신에 유의해야 한다고 하였다.
요약하면 파괴적 기술이 등장하는 시점에서 기존 상품의 혁신에 몰입하여 변화의 흐름을 놓치지 말라는 것이다.
• 단시간에 너무 큰 비용을 들인다. : 성숙기 상품에 대한 큰 투자는 유의
• 할 수 있는가에 우선순위를 둔다 : 기술보다 시장과 고객에 집중
• 도달하기 어려운 완벽을 추구한다 : 완벽을 추구하다 시장의 피드백을 놓침
• 한꺼번에 너무 많은 것을 하려 한다 : 중요 쟁점에만 초점을 맞춤
• 전통적인 시장 예측도구를 활용한다: 새로운 시장에서 기존의 도구는 부적합
• 핵심역량에 집중한다 : 핵심역량은 핵심 경직성이 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