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책한모금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책미남 Feb 29. 2016

당신의 "꿈"은 무엇인가요?

'꿈'과 '비전'의 이야기


자기계발서의 바이블로 손꼽히는 나폴레온 힐의 작품(카네기의 요청으로 20년 이상 연구 및 실화 바탕)으로 전 세계적으로 성경만큼이나 팔렸었다(2천만부 이상 팔림) 고전적 이지만, 현재 우리가 충분히 알고 있는 가치들에 대해 동기결여나 나태함 때문에 실천하지 못하고 있는 진리들을 이야기하고 있다. 시리즈로는 총 3권까지 나왔다.



1편 경우
꿈을 실현하는 성공철학 13단계를 다양한 인물들을 통해 소개해줌으로써 성공철학에 대한 이해와 기본 이론들로 구성

2편 경우

긍정적인 정신자세(PMA-성공으로 가는 체계적인 실천 프로그램)를 담고 있어 1편보다는 내용적인측면이 다소 현실적이고 자가진단이나 공감하는 부분(급소를 찌르는 한마디)이 있어 괜찮았던 것 같았다.

3편은

자신의 가치를 높여 주는 성공철학 17단계를 앤드류 카네기(철강왕)에게 설명해주듯이 문답식 대화로 구성되어있어서 1,2편과 다르게 부드럽지만, 강한 메시지를 전달해주었다.

기회가 되면 나폴레온힐의 다른 저서들도 읽어봐야겠다.

확실한건, 앞서 말했듯이 카네기 보다 수월히 읽혀서 좋았다는 사실(지극히 제 개인적인 주장일 뿐)



인간은 성공하려고 태어나는 것이지

실패하려고 태어나는 것이 아니다.

- 헨리 데이비드 소로(미국의 소설가)



* 작성자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사진 및 내용 출처 : https://www.instagram.com/p/BAIVLwLAWTt/?taken-by=kdy3133

사진 출처 : http://ncc.phinf.naver.net/20130528_235/sm841004_1369726630625nRceS_JPEG/01.jpg?type=w646

매거진의 이전글 '기욤 뮈소'는 한물갔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