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안양시의원 곽동윤 Nov 14. 2023

대각선 횡단보도가 생겼습니다

[1대1 동윤톡] 20231110

박달동 우성아파트 사거리에 대각선 횡단보도가 생겼습니다. 지난여름 동윤톡을 통해서 해당 구간에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 요청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강득구 의원실과 초록우산 재단이 함께 진행한 박달초 보행로 현장 조사 때도 만안경찰서 담당 부서에 개선을 요청했습니다.


안양시 담당 부서인 철도교통과에서 해당 구간을 검토 후 만안경찰서 심의위원회에 안건을 상정했고 심의를 통과하여 다시 철도교통과가 공사를 지난 주말 동안 완료했습니다.


처음 제안을 받고 설치가 완료된 기간을 계산해 보니 4개월이 넘는 시간이 걸렸습니다. 행정이 작동하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느껴지는 분도 있을 것 같습니다. 몇 년이 걸리는 사업도 있는 걸 봤을 때 이 정도면 빠르게 처리 됐다고 하는 분도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일이 어떻게 진행이 되고 있는지 주민분께 중간중간 알려드려야 오해가 없고 시의 업무 처리에 대해 신뢰가 높아진다는 걸 배웠습니다.


앞으로도 저에게 제안 주시는 여러 내용을 해결 여부와 상관없이 진행되는 상황을 틈틈이 답변드리겠습니다. 처리가 늦어지면 늦어지는 대로, 해결이 어려우면 어려운 대로 솔직하게 상황을 설명하겠습니다.


대각선 횡단보도를 처음 제안해 주신 박달2동 주민자치위원회 박종일 고문님과 업무를 도와주시고 설치까지 애써주신 철도교통과 모든 직원에게도 감사드립니다.


안양시의회는 11월 20일부터 약 한 달 동안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와 2024년도 예산안 심사가 있습니다. 작년에 처음 경험한 행감과 예산심사를 되돌아보면 아쉬움이 남습니다. 좀 더 솔직한 표현으로는 임기를 시작한 지 4~5개월밖에 안 된 어리바리한 모습이 떠올라 부끄럽기도 합니다.


이번 행정 감사 때는 부서별 조례와 조례의 근간이 되는 법률을 중심으로 시의 업무를 짚어볼 계획입니다. 예를 들어, 안양시 평생교육 진흥 조례와 함께 평생교육법을 살펴봤습니다. 평생교육법에서는 지방자치단체의 의무로 장애인 평생교육에 대한 정책을 수립해야 한다고 쓰여있습니다.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조례가 있지만 부서가 장애인복지과 담당입니다.


이런 근거를 토대로 평생교육과와 장애인복지와의 업무 협조가 얼마나 잘 이루어지는지, 관련 사업이 잘 진행되고 있는지 살펴볼 계획입니다.


혹시 제가 맡고 있는 보사환경위원회 소관부서에(복지문화, 보건소, 환경, 평생 학습 등) 개선이 필요한 내용 혹은 좋은 성과를 내서 더 확대해야 할 사업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동윤톡을 받는 주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잘 듣고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번 주 목요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과 수험생 가족 모두 긴장되는 시간을 보낼 것 같습니다. 그동안 노력한 만큼 최고의 결과를 얻으시기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대각선 횡단보도가 설치 되기 전후 사진입니다
제10회 안양시 기부의날 행사에 참석했습니다.

<안내>

강득구 국회의원 출판기념회에 초대합니다. 2023년 11월 26일(일) 오후 2시 안양아트센터 수리홀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지난 3년 6개월여 국회와 지역에서 일한 결과물인 “강득구의 발바닥정치”라는 책을 주민 여러분과 나누려 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혹시라도 참석하실 수 있는 분은 답장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dulipapa/223259246897


작가의 이전글 웨이팡시에 다녀왔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