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안양시의원 곽동윤 Mar 14. 2024

보도블록과 2024년 총선

[1대1동윤톡] 20240310

매주 크고 작은 다양한 요청사항을 톡으로 받습니다. 초창기 보내는 숫자가 3자리를 넘기지 못했고,  20대 초선 시의원이라 그런지 ‘민원’ 을 해결해달라는 요청이 많지 않았습니다. 


동윤톡을 받는 분이 어느덧 네자릿 수가 되고,  매주 작은 일이라도 문제를 해결하거나 해결 못하는 이유를 공유하다보니 다양한 요청을 해주시는 톡을 점점 많이 받게 되었습니다. 


도로나 인도가 파손되었으니 보수해달라는 요청이 제일 많습니다. 안양2동 한양수자인 인근 보도가 많이 파손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직접 현장에 나갔습니다.


양명교 시작 지점부터 아파트 정문 인근까지 걸어가보니 실제로 파손된 구간도 많고 난간도 손상되어 있었습니다.


박달1동을 걸어가다가 박석교에서 박달시장 입구 쪽 지중화 공사를 마치고 일부 구간의 보도 정비가 안되었다는 사실을 한 가게 사장님이 일러주었습니다.


이런 민원은 구청 소관 업무입니다. 저는 담당 과장이나 팀장에게 현장 사진을 보내주고 파손 된 이유나 보수가 늦어지는 상황을 물어보며 빠른 보수를 요청합니다.


박달1동 구간은 지중화를 마친 보도블럭 약 100m 구간의 지장설비 설치 위치 협의가 아직 안 돼서 정비가 늦춰졌다고 합니다. 가급적 4월 말까지 한전이 지장설비 위치를 확정하는대로 정비한다는 답을 받았습니다.


5일에는(화) 강득구 국회의원과 함께 박달1동 행정복지센터의 체력단련실을 찾아갔습니다. 지난 2월 박달1동 척사대회 때 체력단련실을 개선해달라는 제안을 여러 어르신께서 해주셔서 실제 현장에서 만나는 자리가 만들어졌습니다.


참석한 많은 분께서 체력단련실을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주셨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체력단련장을 이용하시는 주민과 주민자치위원회가 의견을 모아서 동에 전달하기로 했습니다.


이후에 예산이 필요한 일이 있다면 예산 확보 방안을 논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다음날인 6일에는(수) 안양2동 두산위브 더 아티움 경로당 개관식에 참석했습니다. 경로당 회장님을 포함하여 입주자 대표님과 관리소장님 등 많은 분을 새로 만났습니다.


행사를 마치고 입주자 대표님께 아파트 단지 내 일부 구조를 변경하려 하는데 시의 허가가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보통 아파트 단지와 관련한 업무는 시의 주택과가 담당합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도시정비과를 비롯한 다른 과의 협조가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바로 주택과장님께 연락을 드려 상황을 확인하고 관리소장님이 방문하시면 절차를 잘 설명해달라고 부탁드렸습니다. 이후에도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 있는지 잘 살펴보겠습니다.


8일(금) 오후 1시 현충탑 참배를 시작으로 오후 2시에 안양원팀 출마 기자회견이 있었습니다. 저는 사회를 맡았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시의원으로서 강득구, 민병덕, 이재정 국회의원으로 이루어진 안양원팀을 지지합니다.


선출직 의원으로서 맞이하는 총선은 처음이라 긴장도 됩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맡은 일에 진심을 다해 최선을 다하려 합니다.


선거기간이라 평소보다 답이 늦어지거나 선거 홍보가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너른 마음으로 이해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선거기간 동안 잠시 소식을 받지 않으시고 싶은 분도 말씀해주세요. 선거 이후 다시 전해드리겠습니다.


강득구 국회의원과 함께 박달사거리서 아침인사를 드렸습니다.
직접 다니며 찍은 파손된 보도를 부서에 전달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대표연설 후속조치와 안양고 후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