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은이 Sep 04. 2016

나에게 진리인 진리를 찾는 것

내게 진실로 필요한 것

내게 진실로 필요한 것은

내가 알아야 할 바를 명확히 아는 것이 아니라,

내가 해야 할 것을 정확히 아는 것이지만,

그러나 지식이 모든 행위에 선행하기 마련인 그런 방식으로는 아니다.


그것은 내 운명을 이해하는,

신이 정말로 나에게 하기를 원하는 바를 아는 문제이다.


나에게 진리인 진리를 찾는 것,

내가 그것을 위해 기꺼이 살고 또 죽을 수 있는 그런 이념을 찾는 것이다.


...



키에르 케고르 <기록과 일지 中>



내가 참 좋아라 하는 언니의 인스타에서 발견한 글. 읽는 순간 '심쿵'하는 느낌이었다고나 할까. 나에게 진리인 진리를 찾는 것. 근래들어 내 최대의 관심사다. 사람, 일 등등 .. 초조해하지 말고.. 그러나 반드시 찾아낼 것.

작가의 이전글 그 남자가 슬럼프를 극복하는 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