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아래 니노이 아키노 국제공항이 보이시죠?
이용하시는 항공편에 따라 터미널이 나뉘는데요, 한국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은 대개 1 또는 3 터미널입니다. 거리 상 큰 차이는 없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긴 합니다만 지도 중간에 있는 파사이 지역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한국의 신도시 개념이라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여타 지역에 비해 깔끔합니다. 바퀴벌레 볼 일도 없거나 적고요. 가장 큰 장점으로, 동선을 줄일 수 있습니다. 왼쪽을 보시면 해변을 따라 카지노, 리조트, 쇼핑몰 등이 자리 잡고 있고 식당, 카페, 편의점 등의 편의 시설이 가깝습니다. 도로도 넓고 쾌적하며 택시 잡기에도 용이합니다. 특히 주변 여행지나 외곽으로 나가는 고속도로에 접근성이 좋아 편합니다.
멋진 일몰을 감상하시기에 최적의 장소이기도 하고요.
비싼 호텔들이 즐비한데 굳이 무리해서 일정 내내 머무실 필요 없습니다. 가격에 따라 다양한 호텔들이 있어 선택의 폭이 넓거든요.
말라떼라는 지역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중앙에 고립된 지역이라 표현하고 싶습니다.
길은 좁고 일방통행이 많아 이동이 지극히 불편하며 주변이 쾌적하지 못합니다. 반나절 혹은 하루 정도 머물며 괜찮은 한식당 들르고 쇼핑몰 경험하는 목적 외에는 권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여의도, 테헤란로와 같이 경제 중심 지역인 마카티 인근에 머무시는 분들도 계신데 그곳 역시 교통 정체가 극악에 달하는 곳이기에 길바닥에서 많은 시간 낭비해야 하는 부담이 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