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윤 Jan 02. 2023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한 5가지 방법

- 새해를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우리는 새해를 맞이할 때마다 많은 계획들을 세운다. 당신의 지난해는 어땠는가? 혹시 만족보다 후회가 더 많은가? 새로 맞이한 2023년은 좀 더 나은 삶을 살고 싶다 결심한 사람들을 위해 더 나은 삶을 위한 5가지 방법을 제안한다. 자신에게 적용 가능한 방법으로 삶의 만족도를 높이고 행복을 채워보자.


1.   사랑하는 이와 정확히 3분 동안 눈 맞춤 하기.

일상이 바쁘다는 핑계로, 혹은 익숙하다는 이유로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애정표현을 미루고 있진 않은가? 사랑하는 사람은 연인이 될 수도 부모님이 될 수도 있다. 우리는 모두 유한한 시간을 살고 있다. 그 시간들을 행복으로 채우기 위해서는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관계가 중요하다. 살아가면서 변하지 않는 사실은 부모님은 당신을 영원히 기다려 주지 않고, 사랑하는 연인과의 소중한 순간은 지나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우리는 이점을 간과해서는 안된다. 그렇기에 더욱 사랑하는 사람들과 소중한 시간을 갖고 애정을 표현하는 것은 중요하다. 우리가 애정을 표현하는 방식은 다양하지만 때로는 진실한 눈빛이 말보다 강력하다. 사랑하는 마음을 말로 표현하기 부끄러운가? 그렇다면 입맞춤 대신 눈 맞춤으로 당신의 애정을 표현해 보자.


2.   자신감을 줄 수 있는 옷 입기.

그날 입은 옷이 마음에 들 때 자신도 모르게 어깨에 힘이 들어가고 기분이 좋아지는 경험이 있지 않은가?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옷도 하나의 수단이 된다. 마음에 드는 옷을 입으면 나에 대한 만족도가 올라가고 이것은 곧 자존감의 상승으로 이어진다. 자존감이 높아지면 자연스레 자신감도 높아진다. 높아진 자존감은 당신의 태도를 바꿀 것이고, 이것은 당신의 삶을 변화시키는 작은 시작이 될 것이다. 더 나은 삶을 살고 싶다면 마음에 드는 옷으로 자신을 꾸미고 당당한 삶의 태도를 가져보자.


3.   담배 끊기.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평온한 일상을 유지하기가 어렵다. 이럴 때 사람들은 쉽게 실행할 수 있는 방법으로 당장의 스트레스를 해결하려고 한다. 하지만 담배는 답이 될 수 없다. 담배는 건강을 해치고, 혀의 신경을 둔하게 만들어 미각을 떨어트린다. 살아가는 데 있어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도 하나의 큰 즐거움인데 이런 즐거움을 포기할 수 있는가? 운동이라는 좀 더 건강한 방법으로 우리의 스트레스를 해결해 보자. 그리고 운동 후에 먹는 맛있는 음식은 당신의 몸과 마음을 만족시키고 당신의 삶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4.   애완동물 기르기.

일생을 살아가며 누군가로부터 무조건적인 애정을 받은 경험이 있는가? 애완동물을 기른다는 것은 그런 것이다. 나를 향한 무조건적인 애정. 이 경험은 당신이 좀 더 나은 사람이 되게 하고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원동력이 되어 준다. 나를 바라봐 주는 맑은 눈빛은 당신 내면의 상처를 위로해주고 무조건적인 지지와 사랑은 당신의 삶을 더욱 풍성하고 행복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5.   불가능해 보이는 일에 도전하기.

어떠한 일도 해보지 않고서는 그 결과를 장담할 수 없다. 스스로 생각하기에 불가능해 보이는 일에 과감히 도전해 보자. 그 일을 해냈을 때 당신은 인생의 시련들을 헤쳐나갈 강력한 무기 한 가지를 얻는 경험을 하게 된다. 나는 마음먹은 일은 뭐든지 다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은 당신을 더 나은 삶, 당신이 원하는 성공으로 가는 길에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 줄 것이다.


당장에 실천하기 좋은 방법도, 그리고 시간이 필요한 방법도 있을 것이다. 하나씩 차근차근 적용해 나가다 보면 어느새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행복이라는 것이 멀리 있다고 생각될 때가 많지만 행복에 가까워지기 위해서 거창한 방식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우선은 어떤 방식이든 시작해야 변화가 일어난다. 가장 마음에 드는 방법 하나를 골라서 오늘부터 실행해 보자.

작가의 이전글 예민함을 완화하는 8가지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