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스토리의 힘 #4
저는 모든 스토리에는 사람을 움직이는 힘이 있다고 믿는데요,
특히 수많은 브랜드 속에서도 소비자에게 각인되고, 사랑받을 수 있는 비결에는 '스토리'를 빼놓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스토리를 잘 보여준 브랜드는 무엇이 있을까요?
모텔 청소부로 일을 하고 있던 야놀자의 이수진 대표는 모텔 업무 경력을 바탕으로 숙박업 종사자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가입자 수가 1만 명이 되자, 이를 발판으로 전국의 숙박업소 관련 구인/구직, 관련 용품 중계를 하는 O2O 비즈니스 플랫폼을 만든 것이 야놀자의 시작입니다.
창업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만든 야놀자는 '모텔'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숙박의 편리함'으로 개선시키고 있습니다. 끊임없는 도전과 노력이 깃든 야놀자의 창업 스토리는 많은 창업자들로 하여금 귀감이 되기도 하였고요. 야놀자는 이제 숙박 중개업을 넘어서 항공, 레저 등의 사업 확장을 하며 글로벌 트래블 테크 (여행+기술) 기업으로 도약 중입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지난 편)
https://brunch.co.kr/@kha662/27
https://brunch.co.kr/@kha66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