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방훈 Mar 12. 2018

웃음을 잃지 마라!!

오늘 웃음을 잃지 않고 살아간다면 내일 어떤 힘든 일도 이겨낼 수 있다 

웃음을 잃지 마라!!

오늘 웃음을 잃지 않고 살아간다면

내일 어떤 힘든 일도 이겨낼 수 있다

- 방훈 

.

.

.

.

.

구하면 못 얻을 것이 없다. 그러나 젊은 사람들은 이 점을 잘 모르고 익은 감이 입으로 떨어지기만을 기다리고 있다. 희망은 산과 같은 것이다. 저쪽에서는 기다리고, 단단히 마음먹고 떠난 사람들은 모두 산꼭대기에 도착할 수 있다. 산은 올라가는 사람에게만 정복된다. 마음을 기쁘게 해주면 자신의 해를 막고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

 - 셰익스피어 


한 전자제품 회사가 있었다. 그 회사의 초창기에는 제품이 별로 다양하지가 않아 영업사원들이 세일즈하는 것에 있어 어려움을 겪었다. 그래서 그 회사는 영업사원들을 격려하는 차원에서 영업사원들 가운데 남들보다 판매실적이 좋은 사원을 불러서 공로를 치하하고 보너스도 주었다. 그런데 한 C라는 영업사원이 3년간 계속해서 1등을 했다. 그래서 사장이 어떻게 그토록 실적을 많이 올릴 수 있었나 알아보기 위해 영업사원 C를 불러 성공의 비결이라도 있느냐고 물었다. 그러자 빙그레 웃으면서 그 영업사원은 사장에게 대답했다. 

“별다른 비결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상품을 팔기 위해 남의 집 문 앞에 서면 제가 결혼했을 때의 그 행복했던 순간을 떠올리며 기쁜 얼굴로 그 집 초인종을 누를 뿐입니다.”


성공은 한 단면은 기쁜 얼굴에 있다. 당신이 웃음을 잃어버리고 찡그리는 얼굴로 세상을 대한다면 성공은 당연히 당신에게서 달아난다. 


당신이 기쁜 얼굴을 하면 보는 사람도 즐거워진다. 사람이라면 누구나 기쁨이 넘쳐흐르는 사람의 상품을 사게 마련이다. 당신이 웃음을 잃어버리고 인상을 찡그리면서 어떤 상품을 판다고 상상해보라. 그 제품이 아무리 좋아도 누가 그 제품을 사줄 것인가? 


당신이 삶을 행복과 성공으로 이끌고 싶다면 자신에게 닥친 어떤 어려운 상황에서도 웃음을 잃지 말아야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과거를 잃지 마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