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욱 May 08. 2020

바디 프로필을 위해 20KG 감량한 그녀의 다이어트 팁

선결제 후 감량

"왜 이렇게 안 빠질까 걱정이 많았는데, 일단, 바디 프로필 날짜를 먼저 잡아놓고, 예약금을 걸어놓으면 어쩔 수 없이 해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몸을 예쁘게 찍기 위해선 열심히 하는 수밖에 없었습니다."


성희 님 BODYPROFILE 출처 - 성희 님 개인 소장

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군포에 살고 운동을 취미로 하는 31살 평범한 직장인 심성희입니다.

(성희 님 instagram : ssim.kk)


2. 목표 체중까지 감량하기 위한 <다이어트>를 몇 회 해보셨나요? 그리고 각 <다이어트>의 목적은 무엇이었나요?

▶ 2018년 여름에 첫 바디 프로필을 준비하면서 1회, 2019년 여름에 두 번째 바디 프로필을 준비하면서 1회, 총 2회를 경험했습니다. 


3. 각각의 <다이어트> 시 목표 기간은 얼마 동안 잡고 진행하셨나요?

▶ 2018년 바디 프로필 준비 때는 80일, 2019년 두 번째 바디 프로필 때는 90일


4. 가장 <다이어트>가 잘 되었을 때 총 몇 키로 정도 감량하셨나요? <다이어트> 종료일 기준 체지방률은 몇 퍼센트였나요?

▶ 2018년 바디 프로필 준비 때 80일 동안 총 15KG 감량했고, 두 번째 바디 프로필은 5KG 더 감량해서 총 20킬로 감량했습니다.

두 번째 바디 프로필 때 체지방량은 7kg  체지방률은 15퍼센트였습니다


5. <다이어트>할 때 식단 구성은 어떻게 하셨는지 설명 부탁드려요.

1끼: 거의 먹지 않지만 , 배고프면 편의점에서 파는 견과류를 먹었습니다.

2끼: 토마토, 닭가슴살 스테이크 & 고구마 반쪽

3끼: 닭가슴살

4끼: 운동 후 웨이프로틴 1잔

간식: 견과류, 두유


6. 운동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했는지 궁금합니다.

▶ 웨이트는 상체 위주보단 하체 위주로 중량 운동을 했습니다. 대표적으로 와이드 스쾃과 힙운동, 원레그 스쾃을 주로 했고, 기립근 운동인 백 익스텐션을 자주 했습니다. 복근 운동하고 유산소는 매일 40분씩 했습니다.

스쾃 운동 시 발 넓이의 변화를 통해 다리에 다양한 자극을 전달할 수 있다.


7. 직장(학교) 생활을 병행하면서 <다이어트>를 진행하실 때 가장 큰 고충은 무엇이었나요?

 ▶ 1. 매일 싸야 하는 도시락 2. 맛있는 음식에 대한 유혹 3. 먹어도 먹어도 배가 고픈 것 


8. <다이어트> 시 체중 감량의 정체기가 있었나요? 있었다면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 첫 번째 <다이어트>할 때 몸무게 앞자리를 4로 만들기 까지가 가장 정체기여서 왜 이렇게 안 빠질까 걱정이 많았는데, 일단, 바디 프로필 날짜를 먼저 잡아놓고, 예약금을 걸어놓으면 어쩔 수 없이 해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몸을 예쁘게 찍기 위해선 열심히 하는 수밖에 없었습니다.


9. <다이어트> 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으신 경우가 있었나요? 있었다면 본인만의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팁을 알려주실 수 있나요? 

▶ 솔직히 운동하는 건 힘들지 않았는데 식단이 제일 힘들었던 거 같습니다. 먹고 싶은걸 먹지 못할 때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는데, 그럴 땐 <다이어트>하는 동안 먹고 싶은걸 다 사놓고, 과자 컬렉션?이라고 해야 하나 보기 좋게 정리한 다음 사진 찍고 보면서 먹을 날만 기다리면서 스트레스를 풀었습니다. 또 하나, 운동하다가 스트레스를 받으면 펌프를 하면 스트레스가 풀렸던 거 같습니다.


10. <다이어트>를 통해 건강한 몸을 만들고 싶어 하는 직장인(학생) 들을 에게 뼈와 살이 되는 조언 한 가지 부탁드려요

▶ 우선 먹는 것에 관한 조언으로는 식단을 조절하되 탄수화물, 단백질, 야채 등등 가리지 말고 골고루 먹어야 합니다. 처음 바디 프로필 때는 아무것도 모르고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지 않아서 원형탈모가 왔었던 경험이 있거든요 ㅜㅜ 꼭!!! 원푸드 다이어트는 금지!. 


두 번째는 종합비타민 영양제를 챙겨 먹어야 합니다! 식단 관리를 아무리 잘한다 해도, 일반식을 먹을 때보다 모자란 부분이 있어요.  종합비타민을 먹으면서 채워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컨디션이 안 좋을 땐 무리해서 운동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가 있거든요.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나만의 방법을 만드세요! 저도 <다이어트>하면서 원형탈모도 와보고 , 이명 , 등등 좋지 않은 현상이 많이 왔는데 가장 중요한 건 스트레스받지 말고 , 내 몸이 예쁘게 빠지는 걸 즐기면서 운동하는 게 가장 중요한 거 같아요 ^^


성희 님 BODYPROFILE 출처 - 성희 님 개인 소장




다양한 직업군 직장인들의 다이어트 TIP 시리즈

↓↓↓

https://brunch.co.kr/magazine/diettipseries


이전 09화 그녀가 80일간 6KG 감량에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