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의 다이어트 TIP 시리즈 9편 : 직장인 지연 님.
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서울에서 자영업하고 있는 35살 신지연입니다.
(지연 님 instagram : amamian_00)
2. 목표 체중까지 감량하기 위한 <다이어트>를 몇 회 해보셨나요? 그리고 각 <다이어트>의 목적은 무엇이었나요?
▶ 2020년 초에 바디 프로필을 찍기로 목표를 세우면서 <다이어트>를 했습니다.
3. <다이어트> 시 목표 기간은 얼마 동안 잡고 진행하셨나요?
▶ 1월 중순쯤 시작하여 약 80일 정도 진행했습니다.
4. 가장 <다이어트>가 잘 되었을 때 총 몇 키로 정도 감량하셨나요? <다이어트> 종료일 기준 체지방률은 몇 퍼센트였나요?
▶ 80일 동안 약 6킬로 감량했습니다. 종료일 기준 체지방은 9% 였습니다.
5. <다이어트>할 때 식단 구성은 어떻게 하셨는지 설명 부탁드려요.
▶ 탄수화물을 2일씩 50g, 100g, 200g으로 양을 조금씩 늘리면서 다시 줄이는 방식으로 루틴을 짜고 섭취했습니다. (예를 들어 월화는 매 끼니 시 탄수화물 50g, 수목은 100g, 금토는 200g, 일월은 다시 50g씩 섭취)
구체적인 식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초반 60일 정도는 주로
아침: 두유 1잔
점심 : 잡곡밥, 닭가슴살 100g, 김치 조금. 잡곡밥은 김자반을 뿌려서 먹었습니다.
저녁 : 고구마 또는 잡곡밥, 닭가슴살 100g
저녁 운동 후 자기 전 : 닭가슴살 100g 샐러드 또는 단백질 셰이크 한잔
간식 : 바나나 1개 , 아몬드 8~10알
후반 20일은 잡곡밥 대신 샐러드를 많이 먹고 고구마로 탄수화물을 섭취했습니다.
가끔씩 닭가슴살이 질리면 소고기나 회, 육회로 단백질 섭취를 할 때도 있었어요^^
닭가슴살을 대체할 수 있는 단백질 식품군
↓↓↓
https://brunch.co.kr/@khl9805/51
6. 운동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했는지 궁금합니다.
▶ 매일 웨이트는 하루는 당기는 운동(데드리프트, 풀업, 랫 풀다운, 하체 후면 등), 하루는 미는 운동(스쾃, 벤치프레스, 푸시업 등) 최소 한 시간씩 했습니다. 복근은 매일 300개씩 빠지지 않고 했고 유산소는 웨이트 후 짧게는 30분, 길게는 2시간 했습니다. PT를 일주일에 3번씩 받았습니다.
7. 직장(학교) 생활을 병행하면서 <다이어트>를 진행하실 때 가장 큰 고충은 무엇이었나요?
▶ 매일 점심을 따로 도시락을 싸가야 했던 점, 퇴근 후 밤마다 매일 운동을 하다 보니 피로감이 컸습니다. 가끔씩 팀끼리 회식할 때 음식을 마음대로 못 먹었던 점 등이 힘들었습니다.
8. <다이어트> 시 체중 감량의 정체기가 있었나요? 있었다면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 저 같은 경우는 체중이 많이 나가는 편이 아니어서 식단과 운동을 매일 해도 체중이 쉽게 빠지지 않았습니다.
몸무게 때문에 조급해하지 않고 대신 눈바디를 하면서 보디라인이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확인했어요.
9. <다이어트> 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으신 경우가 있었나요? 있었다면 본인만의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팁을 알려주실 수 있나요?
▶피곤해도 매일 해야 하는 운동과 먹고 싶은 음식들을 못 먹을 때 정말 힘들었지만 바디 프로필이라는 목표가 있었고 친동생과 함께 준비했기 때문에 서로 힘들 때 의지가 많이 되었어요^^ 그리고 정말 먹고 싶은 음식이 있으면 한 달에 한번 한 끼만 적은 양으로 먹고 그날 유산소를 많이 한 것도 도움이 되었어요^^
10. <다이어트>를 통해 건강한 몸을 만들고 싶어 하는 직장인(학생) 들을 에게 뼈와 살이 되는 조언 한 가지 부탁드려요.
▶ 저 같은 경우는 친동생과 함께 운동하면서 <다이어트>를 했기 때문에 식단 지키기와 매일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더 가능했던 것 같아요^^ 주위에 같이 목표를 가지고 운동할 사람이 있으면 큰 도움이 될 겁니다.
그리고 식단을 탄수화물 양을 저처럼 50g 100g 200g씩 이틀 간격으로 섭취하시면 체중감량에 도움이 많이 되실 거예요!! 이렇게 드시면 나중에 다이어트 후에 일반식으로 바꾸셔도 요요현상을 줄이실 수 있을 거예요^^
직장 생활하면서 운동하고 <다이어트>하는 게 정말 쉽지 않은 일이지만 달라지는 자신의 몸을 느낀다면 이겨내실 수 있으실 거예요.
지금 저는 제 몸에 너무 만족해요^^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을 만들고 나서 삶의 활력도 생기고 자신감, 자존감도 정말 높아졌어요!! 포기하지 마시고 끝까지 도전하세요!!
↓↓↓
https://brunch.co.kr/magazine/diettipse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