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경희류한의원 Jan 31. 2023

용산역 과민성대장증후군 치료 한의원을 찾으신다면?

과민성 대장증후군 치료법 

시험이나 면접, 공공장소. 하필이면 중요한 순간에 배가 아프고 신호가 와 화장실을 벗어나지 못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생각보다 흔한 질환인 이것의 이름은 과민성 대장증후군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았거나 급격한 환경의 변화 등 몸이 익숙치 않은 자극이 있을때 등장해 일상을 방해하곤 합니다. 주로 복통과 설사, 복부팽만감 등의 증상이 있으나, 더욱 심해지거나 더욱 심한 질환으로 번지는 일은 없습니다. 이번에는 용산역 과민성대장증후군 치료 한의원, 경희류한의원에서 과민성대장증후군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이란?





과민성 대장 증후군(Irritable bowel syndrome)은 위와 장에 영향을 미치는 아주 흔한 질환입니다. 증상으로는 경련, 복통, 팽만감, 가스, 설사 또는 변비가 포함되며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장기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만성 질환입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가진 사람들 중 아주 소수만이 극심한 증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식단, 생활습관, 스트레스를 관리함으로써 증상을 눈에띄게 감소시킬 수 있지만, 더 심한 증상은 상담진료 후 약물치료 등으로 치료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원인?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원인은 아직까지 명확하게 밝혀진것이 없습니다. 내장 감각의 과민성이 증가하거나 위장관 운동성의 변화, 위장관 팽창도 감소 등이 관찰되며 자극적인 음식섭취나 정신적 스트레스가 가장 큰 유발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한의학적인 해석에 의하면 과민대장증후군은 인체 내에 쌓인 담음에 의해 발생하게 됩니다.





경희류한의원 과민성대장증후군 치료


명확히 알려진 원인이 없는 질환인 만큼, 많은 분들이 양의학 대신 한방요법에서 그 해결책을 찾고 계십니다. 한의원에서는 한방요법을 통해 장기능 장애를 일으키는 담음을 제거하고 빠르게 증상을 호전 시킬 수 있습니다. 기혈순환장애와 자율신경계의 균형을 방해하는 담음을 제거하면 장의 건강과 자율 신경 불균형이 정상화되면 설사 및 변비, 복통 등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신의 균형 또한 고쳐질 수 있습니다. 이 밖에는 식습관과 수면습관, 스트레스를 피하는 패턴 등 생활습관 개선으로 근본적인 환경을 변화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본원의 소화기 치료 프로그램에서는 증상에 따른 한의학적 병인을 고려해 환자 개인에게 적합한 치료방향을 설정합니다. 위 운동성의 정도를 파악하여 소화기와 위장의 건강을 평가하고 문제원인을 분석하는 전문적인 진단검사를 거쳐 회춘당 경희류 한의원에 4대째 내려오는 115년 전통 한의학 명가의 한약으로 단순히 증상을 누르는데 그치지 않고 원인까지 뿌리뽑습니다. 


맞춤형 탕약

경희류한의원은 직접 원내 탕전실을 운영하며 개인 맞춤형 탕약을 처방합니다.

다양한 위장장애 증상(복부팽만감, 고창감, 속쓰림, 목이물감, 위산역류, 과민성 대장증후군 등)을 치료하고, 소화기능을 보강하는 치료제 겸 보약으로 위장기능 근본을 다스립니다.약재로는 황기 (원기(元氣)를 보함), 인삼, 백출, 백복령, 육계(몸을 따뜻하게 함), 부자, 백편두 (장을 튼튼하게 함), 산약, 승마 (기(氣)를 상승시킴) 등을 활용하여 치료합니다.



회춘당 소합원

115년 전통의 한방 소화제로 4대째 이어받아 전해지고 있습니다.

체기, 식욕감퇴, 위장 팽만감, 과식, 잦은 소화불량, 체함, 구역 및 구토 등에 효과가 있는 한방 소화제 명약입니다.



보위 치료 (반하사심탕)

소화불량 개선을 위해 주로 사용하는 ‘반하사심탕’이 위장 운동 개선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경희대학교 한방병원에서 진행된 연구로 입증되었습니다.  반하사심탕은 엑기스제를 이용해 환자분들의 임상증상을 치료하는 약으로 그 효과와 안정성을 연구로 검증받은 치료입니다. 여기에 치위(治胃)치료라는 위장의 기능이 떨어지지 않도록 유지하는 치료를 병행하여 관련 증상들이 재발하지 않도록 종합적으로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과민성 대장 증후군에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명확한 원인을 알기 어렵고, 그렇다고 큰 병으로 번지지 않기 때문에 상당히 난해한 질환 중 하나인데요. 큰 병이 아니라고 해서 그저 내버려둔다면 일상생활에 지장이 가고, 알게모르게 삶의 질을 저하해 피로감이 쌓일 수 있습니다. 반드시 과민성 대장 증후군 치료 한의원 회춘당 경희류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올바른 한방치료를 받아주세요.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생리할때 붓기 어떻게 안될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