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경희 Dec 05. 2017

소개팅남이 물었다 '어디 사세요?'

소개팅 에피소드 







소개팅을 했다.





“어디 사세요?”

“전, 인천이요.”

“저랑 결혼하면 인천 말고 강남에 있는 32평대 아파트에 살 수 있어요.”

“네?”




인천 말고? 인천 말고는 뭔가?

뭐 이런 놈이 다 있나 싶어 물을 끼얹고 “미친놈”이라고 말했다. 아니 말하려 했다. 진짜다. 하지만 나는 생각을 행동으로 바로 옮기는 부지런한 사람이 아니었다. 말이 제때 나오지 않았다. 미친놈이라는 말은 커피숍을 나와 도망치듯 집으로 가면서 뒤늦게 입 밖으로 나왔다. 물론 개미 목소리로. 




소개팅남은 강남에서 인천까지 가는 택시비를 줄 테니 좀 더 이야기하자고 했다. 택시를 사준다고 해도 1분도 더 함께 있고 싶지 않았다. 사실 진짜 눈앞에서 사줬으면 1시간 정도는 같이 있을 수 있었다. 모르는 사람이 봤으면 쫓기는 줄 알았을 것이다. 감히 동북아시아의 허브, 300만 인구를 자랑하는 내 고향 인천을 얕잡아보다니. 사실 인천에서 태어나진 않았다. 그래도 인천은 내 고향이다. 인천에 엄청난 애정을 가진 나에게 “인천 말고”라는 말은 굉장히 거슬렸다. 젠장. 소개팅에 나와서 고작 한다는 소리가 참. 

도저히 분이 풀리지 않아 동네 친구에게 전화를 걸었다.




“야, 너 인천 말고 강남 32평 아파트에서 살고 싶어?”

“어.”

“그럼 너 소개팅할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