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키워드의 힘
블로그나 카페에 글 쓸 때 가장 중요한 게 뭘까요?
어떻게 하면 내 제품/서비스를 구매해 줄 고객을 찾아서 유입시킬 수 있을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키워드(Keyword)입니다.
키워드 선택 하나만으로도 월 매출 300만 원에서 400만 원 이상도 가능합니다.
이해해 훨씬 도움되는 6분짜리 영상도 찍었어요.
"(종결)로얄키워드" https://youtu.be/6x4JaYA82TM
당신이 능력이 없어서 매출이 나쁜 게 아닙니다.
그저 간단한 지식을 몰랐기 때문입니다.
저는 그 지식을 간략히 정리하여 소개하고 여러분의 매출 상승을 진심으로 돕겠습니다.
먼저 제 사례입니다.
저도 실제 노출도 안 되는 저품질 블로그에(지금 쓰는 이 블로그)
최근 1개의 글을 썼고 이 글만으로 42만 6천 원 매출이 발생했습니다.
<참고>
3일 전에 썼고 노출도 안돼서 조회수 11밖에 안 되는 글입니다.
포인트는 "실수요자를 타겟팅 했느냐" 고, 이게 매출을 지배합니다.
로얄키워드를 쓰면 핀셋타겟팅이 가능해집니다.
위 그림을 보니 뭔가 열심히 해야 하는 상위 노출과는 느낌이 다르죠?
블로그 포스팅 열심히 할 필요 없습니다. 매일 1 포스팅할 필요도 없습니다.
로얄키워드(혹은 황금 키워드라고도 불림)만 알면 말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매출이 발생되는 이 원리, 즉 로얄키워드가 무엇이고 당신이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이 글을 통해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키워드 개념,
-자연어 혹은 문장: 이번에 새로 나온 갤럭시 폴드 2를 사고 싶어요
-키워드: 갤럭시 폴드 2
사람들은 "문장" 말고 "키워드"로 검색합니다.
하루 수십만 개 이상의 포스팅이 발행됩니다.
이런 구조에서 모든 사람이 상위 노출을 노릴 수 없습니다.
실제 최상위권 블로그도 상위 노출될 확률은 20% 안팎입니다.
이 수치도 상당히 높은 편이죠.
문제는 바로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거나 새로 시작하는 블로거.
저 포함 신규 진입자는 상위 랭킹, 상위 노출은커녕 오늘 쓴 글의 노출도 안됩니다.
블로그 지수를 높이기 위해 하루 1포스팅 하더라도 100개 쓰는데 100일 걸립니다.
기계가 아닌 다음에야 그 많은 글감과 키워드를 찾기는 초인적 노력이 들어갑니다.
무엇보다, 블로그 전업 작가라면 100일 동안 굶으면서 쓸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참고로 돈이 많이 들어가는 블로그 상위 노출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최적화 블로그(이것만 수백만 원이고 사기당할 확률 높으니 초심자는 거래조차 금지!)
-최적화 ID(이것도 장기적 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고, 누구도 장담 못함)
-깨끗한 IP(혹은 VPN)
-이마저도 언제 최적화 방어막이 깨질지 누구도 장담 못합니다.
바로 여기서 신규 진입자나 새로 시작하는 블로거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먹고 살 전략.
백문이 불여일견, 이런 예를 한번 보겠습니다.
위 표는 리얼키워드라는 사이트에서 검색한 수치입니다. (아래에서 사이트 자세히 설명하니 지금은 그냥 보세요.)
네이버 카페라는 키워드는 PC와 모바일 총 검색량이 1,168,000(SUM) 회입니다.
네이버 카페 회원이라는 키워드의 총 검색량은 70회입니다.
네이버 카페 회원 모으기는 총 검색량이 30회입니다.
저는 이 네이버 카페 회원 모으기라는 키워드를 활용하여 단 1개의 글을 썼고 매출이 발생했습니다.
이게 로얄키워드입니다.
애개 고작 30회??
이걸로 돈이 된다고??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로얄키워드를 이해하기 위해 2가지를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검색량=수요량=관심자의 숫자=사람들의 관심도
-발행량=경쟁량=경쟁자의 숫자=경쟁 정도
앞서 검색량이 갖는 의미는 바로 사람들의 관심도입니다.
수요량이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세부키워드일수록 실수요에 가까워집니다.
실수요=돈
앞서 네이버카페>>네이버카페회원>>네이버카페회원모으기 이렇게 실수요에 근접해집니다.
네이버 카페를 운영하는 사람이 회원 모으기가 필요한데 네이버 카페라고 검색하지는 않을 겁니다.
그 옆으로 DOC라는 항목은 발행된 문서량을 뜻합니다.
보시면 위로 갈수록 대폭 줄어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발행된 문서량은 경쟁량(경쟁 정도)을 말해줍니다.
네이버 카페라는 키워드를 봤을 때
수요량이 백 만회가 넘어서 상당히 인기가 많은 키워드니까 우리가 써먹어야 할까요?
이 키워드를 쓸 수 있는지 판단하는 요소는 수요량과 경쟁량입니다.
그중에서도 경쟁량입니다.
아무리 인기 많은 키워드라도 경쟁강도가 높다면 우리가 키워드로 선택해서 써봐야 노출이 안되니
소용이 없습니다.
반면 네이버 카페 회원 모으기라는 키워드의 문서 발행량은 668회에 불과합니다.
네이버 카페 키워드의 문서 발행량이 약 100만 건에 달하는 것을 봤을 때 경쟁자의 숫자가 극적으로
낮아진 게 보이죠.
여기서 알고 가야 할 중요한 요소가 있습니다.
참 알 것도 많지요? 그러나 이 정도까지는 알아야 합니다ㅠ
바로 발행량 관련해서인데요.
여기서는 100만 건이라고 표시되어 있지만 이건 1년 치이고 만약 한 달치라면 발행량이 얼마나
되는 거지?라는 의문이 드셨다면 상당히 예리하신 겁니다.
다행히도 블랙 키위라는 사이트를 통해 이걸 알 수 있습니다.(블랙 키위도 아래에 자세히 정리해뒀습니다)
실제 블랙 키위에서 네이버 카페라는 키워드를 검색해보니 월간 발행량은 6만 7천 건 정도였습니다.
당초 100만 건에 달했던 발행량을 월 단위로 나눠보니 상당히 줄어들었죠. 희망적입니다.
그래서 로얄키워드를 찾을 때는 "리얼 키워드"와 "블랙 키위" 이 두 가지를 활용하면 30초면 찾습니다.
이건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그럼 로얄키워드인 네이버 카페 회원 모으기라는 키워드를 블랙 키위에서 검색해보겠습니다.
수요량: 월간 검색량은 30회에 불과합니다.
경쟁량: 월간 발행량은 26회에 불과합니다.
네이버카페회원모으기 라는 키워드는, 네이버 카페를 키우면서 회원을 모으기가 어려웠던 사람이라면 반드시 클릭하겠죠.
이게 로얄키워드입니다.
로얄키워드는 오프라인이든 온라인이든 자신의 사업모델이 있는 사업가의 경우
아주 작은 노력으로, 매일매일 시간 쏟아붓지 않아도
눈부신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왜 로얄키워드를 찾아서 써야 하는지
왜 로얄키워드가 매출을 부르는 키워드인지
현실적인 예 한 가지만 더 들어보겠습니다.
"네일샵" - 검색량 52,240회 / 발행량 22,450회
"기흥역네일샵" - 검색량 30회 / 발행량 9회
여기서 당신이 기흥역에서 네일샵을 운영하는 사장님이라면 어떤 키워드를 선택해야겠나요?
일단 그냥 네일샵이라는 키워드로 포스팅하게 되면 22,450명의 경쟁자 중 10등 안에 들어야 합니다.
기흥역네일샵은 그냥 포스팅 써도 바로 순위 노출되고 매출로 직결됩니다.
기흥역네일샵을 검색한 사람이 원하는 것은 뭘까요?
짬뽕을 시키기 위해 기흥역네일샵을 검색한 게 아니라,
충북 청주에 사는 사람이 멀리 기흥역네일샵까지 와서 서비스를 이용할 계획이 아니라는 거죠.
기흥역 부근에 사는 사람이 마침 손톱을 손질하거나 네일 서비스가 필요했기 때문에
네이버에 검색한 것입니다.
네일샵 서비스가 보통 2~3만 원쯤 하죠. 기흥역 네일샵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기흥역네일샵가격, 기흥역네일샵위치, 기흥역네일샵서비스 등등의 연관 키워드 포스팅을 연달아 발행한다면 기흥역에서 네일샵으로는 대장이 되겠네요. 서비스와 실력이 평균 이상이라면 결과는 상당히 아름답겠습니다.
여기서 한 가지 TMI
-물론 검색량이 수천회 수만 회에 달하면서 발행량(경쟁 정도)이 수십 개 혹은 수백 개 미만인 키워드들도 존재합니다. 다만, 돈 되는 키워드나 상업적 관련이 있는 키워드라면 바로 눈치채고 달려든 수많은 경쟁자에 의해 순식간에 잠식됩니다. 따라서 장기간 나에게 도움이 되는 키워드가 진정한 로열키워드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30초 만에 로열키워드 찾는 방법"을 설명드리고 긴 글 마치겠습니다.
일단 여기까지 읽으신 것만으로도 상위 5% 안에 드는 온라인 사업가가 될 자질이 충분하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이 긴 글을 읽는 인내심이라면 못할 게 없습니다.
위에서 대략 설명드린 사이트들의 강점과 약점으로 설명드릴게요.
1. 리얼키워드 http://realkeyword.co.kr/
*강점: 빠른 속도, 검색량 합계 바로 확인 가능, 날짜별 조회율, 추천 랜덤 키워드(이 키워드들로 시리즈물 제작 가능-블로그/유튜브 - 소재 고갈 위험을 없애줌)
*약점: 검색량 제한(블랙 키위보단 덜함), 누적 포스팅 문서량 제공(당월 경쟁률 알 수 없음)
2. 블랙키위 https://blackkiwi.net/
*강점: 월간 검색량, 연관 키워드, 섹션 배치 순서
*약점: 느린 속도, 검색량 제한(로그인 안 하면 1분에 1회 가능), 사이트 자주 먹통 됨
+추가
3. 네이버 검색광고-키워드 도구 searchad.naver.com
*강점: 무제한 사용 가능, 파워링크 광고할 때 키워드 도구로 키워드 검색하면 연관 키워드 최대 1000개까지 제공하며 한 번에 100개씩 키워드 등록 가능
*약점: 검색량은 알 수 있으나, 발행량은 알 수 없다.
30초 만에 찾는 핵심은 위 사이트의 조합으로 찾는 것입니다.
위 사이트들 활용 꿀 Tip
1번 조합: 리얼키워드 + 블랙키위
2번 조합: 네이버광고 + 블랙키위
여기서 질문? 한 군데 말고 두 군데를 조합해서 사용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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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유는 이 글을 보신 독자께서는 아실 수 있습니다^^
<1번 조합 사례>
먼저, 리얼키워드로 내 키워드를 찾습니다.
리얼키워드를 통해 내 키워드의 조회수를 한눈에 알게 됩니다.
그럼 이 키워드를 실제 쓸 수 있는지 발행량(경쟁 정도)을 검증하기 위해,
블랙키위에서도 키워드를 검색해줍니다.
블랙키위에서 발행량 500건 미만이면 도전합니다.
발행량은 앞서 기흥역네일샵 처럼 아주 적어도 좋습니다.
핀셋 타겟팅, 실수요자를 직접 발굴했기 때문입니다.
이게 돈이 벌리는 원리입니다.
발행량이 1000건 이상이면 한번 더 키워드를 찾아봅니다.
2번 조합도 마찬가지로 활용하시면 됩니다.
일을 잘하는 사람은
하루 10시간 일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반드시 매출을 발생시키는 사람이 일을 잘하는 것입니다.
로얄키워드는 바로 그 점을 정확히 만족시킵니다.
요령이 아니라 실제 고객을 찾기 때문에 일 잘하는 사람이 됩니다.
그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