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천개 Dec 30. 2021

소득 5배 높인 돈 버는 방식

딱 한 번만 따라 해 보세요


글천개입니다.


2021년이 벌써 저물고 임인년 2022 새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한 해 동안 고생 많으셨고 애쓰셨어요!

구독자 님들과 이웃 님들 한 분 한 분 모두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시라고 진심을 다해 기도드립니다^^


저는 돌이켜보면 참 많은 방황을 했던 것 같아요. 바보 같은 짓으로 시간도 많이 낭비하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평범하게 잘 살고 있으니 한 10년쯤 까먹어도 인생 전체로 보면 별 일 아닌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사람들이 힘들어하는 이유는 자신과 자신의 상황이 서로 어긋나 있기 때문이라고 하지요. 이걸 사회심리학에서 '사람과 상황과의 적합성'이라는 개념으로 설명하는데요.


가령 자물쇠와 열쇠가 서로 맞지 않으면 열쇠는 그 기능을 할 수가 없습니다. 사람도 자신의 특성이나 적성에 맞지 않는 상황에 처하게 되면 아무리 뛰어난 분도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한다는 말과 같다고 설명합니다. (사회심리학 p.100)


"사람들은 각자 자신의 능력과 성격에 맞는 일을 배정받아야 한다" -플라톤-


이 점에 대해서 기원전 4세기경 플라톤도 이런 주장을 했을 정도이니 어제오늘 일은 아닌 듯합니다.


따라서 우리가 인생 전반에 걸쳐 어려운 이유가 내가 바라는 환경과 나 자신과의 적합성이 좋지 않아서라고도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 괜히 진지한 이야기를 하려는 것은 아니고요. 지금 많이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어서 앞이 까마득해 보이는 분들, 혹시라도 절망하고 계신 분들 그리고 약간만 노력하면 정말 고난을 이겨내고 우뚝 서실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드리고자 글과 영상 남기고 있답니다. 저도 계속 노력 중이고요.


많은 분들이 1일 1포, 새벽에 일어나기(미라클 xxx)를 실천하고 계신데요. 저는 생각이 다릅니다. 아주 정말 달라요. 저는 반대로 하루 10시간 자고 10시간을 놀아도 먹고사는데 전혀 지장 없다 라는 점을 늘 강조하고요. 왜 그럴 수 있는지 그 점을 영상으로 이야기했어요.

https://youtu.be/gogGDAb4x3c


허무맹랑한 이야기가 아닌 게 '문제-해결책' 구조라는 기본만 잊지 않는다면 누구나 가능한 돈 버는 방법, 더 많이 노는 방법이라고 저는 확신하거든요. 그래서 제가 더 많이는 못 버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아무쪼록 지나가는 2021y 잘 보내시고 다가오는 2022y 검은 호랑이 해를 성공하는 원년으로 만드시길 기원드리겠습니다. 저도 이어지는 해에 계속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유튜브 구독자 34명에서 2.6만명, 이렇게 만들었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