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이리 Aire Jan 27. 2021

[출간소식] 그래도 아파트를 사세요

시간이 지날수록 부의 격차는 커진다!
젊을수록, 월급이 적을수록 좋은 아파트를 사라!


위와 같은 카피를 주제로 <그래도 아파트를 사세요> 책이 드디어 출간되었습니다. 저와 같은 평범한 직장인들이 경제적 자유와 기회를 발견하는 데 이 책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수많은 브런치 구독자분들과 따뜻한 댓글로 격려와 용기를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책소개]


잠실,수서,개포에 아파트를 갖기까지
100번 넘는 답사로 쌓은 부동산 투자 인사이트
《그래도 아파트를 사세요》

아파트명부터 대출, 미래가치, 시세흐름까지 기록한 ‘아파트 공부법’
규제 걱정, 세금 걱정은 내려 두세요!

‘규제도 많고 대출도 적은데….’
’이미 많이 올랐는데, 지금 부동산 투자를 해도 괜찮을까?’
예상을 빗나가는 부동산의 흐름에 투자 계획을 잡지 못하는 이들이 많다. 6번의 거래로 60억대 자산을 이룬 저자는 그래도 아파트를 사야 한다고 말한다. 부동산 투자는 인플레이션에 베팅하고 시간에 올라타는 것이기 때문에 때를 가리지 않기 때문이다. 중요한 것은 좋은 아파트를 가려내 기회가 왔을 때 놓치지 않는 실행력이다.

한 채의 집을 사기 위해 100채 넘는 집을 보고, 거래할 때마다 근처 지역 아파트의 상승률, 현재 예산과 자금조달 방법, 아파트의 미래가치 등을 적은 투자계획서를 작성했다. 또 언제, 어떤 아파트를, 얼마에 사고팔았는지 등 투자 시기와 방법, 아파트명까지 구체적으로 기록해두었다. 꼼꼼하게 투자계획서 덕분에 좋은 때에 망설이지 않고 과감히 투자를 실행했다. 지금도 그는 아파트는 시간이 지날수록 부의 격차를 키우기 때문에 반드시 가져야 할 자산 중의 하나라고 생각하며, 집 사기를 주저하는 이들에게 자산상승 원리를 설명하곤 한다.



[출판사 리뷰]


서울 다주택자의 걱정 없는 10년/20년/30년 세금&매도 플랜
꼼꼼왕&철저왕이 기록한 다주택 전략

서울 핵심지역 다주택자인 저자는 향후 10년/20년/30년의 현금 흐름을 철저하게 시뮬레이션했다. 조기 은퇴를 하기 전 가장 중요한 작업이었다. 매도 시기를 예상해 보고, 세금 운용 전략을 세웠다. 아파트는 전세와 월세 등을 이용해 충분히 세금을 충당할 수 있고, 결국 인플레이션 이상의 가격상승을 이룬다는 점에서 안전하다. 투자는 언제나 변화에 대응하며 하는 것이고, 세금과 대출도 전략 중 하나일 뿐이 두려움의 대상으로 봐선 안 된다. 저자의 다주택 운용 전략은 내 집 마련의 긍적적 마인드를 심어주고 현실적인 아파트 투자 시나리오도 만들어준다.


아파트는 경제적 자유에 이르는 가장 안전한 투자다!

저자는 지극히 평범한 월급쟁이로 사회생활을 시작했다. 적은 월급을 보니 미래가 그려지지 않았고, 어쩌면 월급만으로는 서울 아파트 한 채도 사지 못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부동산을 공부를 시작했고, 좋은 기회를 포착할 수 있었다. 그는 근로소득보다 부동산의 힘을 믿었다. 근로소득이 자산의 상승속도를 따라가기는 힘들다는 것을 인정하고, 부동산 투자에 촉을 세웠다. 모든 투자자의 최후 목표는 경제적 자유에 이르는 것이다. 젊다면, 월급이 적다면 더욱 부동산 투자에 관심을 기울이자. 근로소득으로 기회를 만들고, 부동산 투자로 자산을 불리는 것이야말로 자본주의 사회에서 부자가 되는 길이다.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