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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에한꼭지
차별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면서 흔히 하는 실수 3가지
1. 제품의 2차 속성으로 차별화
제품 구매속성에서 전혀 중요하지 않은 컬러, 향기, 포장지 등 2차 속성을 강력한 차별화 요소로 내세울 경우 실패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예를 들면 우리병원의 인테리어는 대리석을 깔았다…. 차별화가 될까요 ?
2. 뚜렷한 특성이 없는 일반적인 품질의 차별화
단순히 ‘저희 제품이 더욱 뛰어납니다’라는 품질 차별화 전략을 실시할 경우에 이는 실패할 확률이 높다. 업계 최고의 상품? 최고의 히트 상품? 等等…
병원의 예를 들면 한국 최고의 의과대학을 졸업했다고 병원 마크가 아닌 출신대학 마크로 도배하는 경우
3. 가격의 차별화에 집착하는 것
가격은 여러 가지 고려 요인 중의 단 하나이며 마케팅 전략에 있어서도 마케팅믹스 요소 들중 단 하나임을 명심. 오히려 저가격을 차별화로 내세웠을 때 소비자는 제품에 대해 의문의 시선을 보낼 가능성이 매우 높다.
반값 임플란트 ? 특히 의료에서는 앞으로 더더욱 그럴 가능성이 높아 보임
Be different or Do differ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