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재원 Aug 21. 2019

90. “남자들은 대체 왜 그래?”

여자에게 _ 초라한 당신을 구제하자57

 여러 고민여 들로부터 필자가 가장 많이 듣는 말 중 하나, ‘남자들은 대체 왜 그래요?’


 이 말을 들은 필자가 여러 고민여들에게 가장 많이 하는 말 중 하나, ‘원래 그래요. 모르고 만나셨어요?’


 그렇다. 이 세상에 모든 남자는 다 똑같다. 그렇다면 대체 어떻게 똑같을까?


1. 이 세상 모든 남자들은 생각보다 소심하고 섬세하다. 당신의 문자를 분단위로 체크하고 좌절할 만큼. 그리고 잘 어울린다는 당신의 말 한마디에 그 셔츠만 주구장창 입을 정도로.


2. 이 세상 모든 남자들은 생각보다 게으르다. 차가 막혀서 늦었다는 말은 당신의 남자가 가장 많이 써먹는 핑계거리.


3. 이 세상 모든 남자들은 당신의 섹시한 옷과 구두에 열광한다. 다만, 자신과 만나지 않는 날의 섹시함은 분노만이 남을 뿐.


4. 이 세상 모든 남자들은 현실과 이상을 쉽게 구분하지 못한다. 심지어 TV속 아이돌을 당신과 비교할 정도로.


5. 이 세상 모든 남자들은 당신과의 안정적인 미래를 위해 현재의 고생을 인내한다. 그 고생이 지금 당신의 마음을 밀어내는지도 모르고.


6. 이 세상 모든 남자들은 계산하는 당신의 뒷모습을 가장 아름다워 한다. 물론 동시에 언제 어떻게 그 이상을 돌려줄지 고민하면서.


7. 이 세상 모든 남자들은 당신과 함께 있는 시간 그 자체보다, 함께 무엇을 할지에 대해 먼저 고민한다. 데이트는 현실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8. 이 세상 모든 남자들은 당신의 생일선물로 무엇을 사줄지 고민하다가 결국 외장하드를 산다. 그 선물이 이별을 결심하게 하는지도 모르고.


9. 이 세상 모든 남자들은 당신에게 자꾸 솔로몬이 되려고 한다. 그냥 조용히 안아주면 끝날 것을.

작가의 이전글 89. “여자들은 대체 왜 그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