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외워라. 숙소는 아사히카와다.

후라노-비에이 여행, 당신이 아사히카와에 머물러야만 하는 이유

by 김고양

※본 포스팅은 다소 경박한 말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짱짱 꿀맛 맛집을 소개하기 위함이니 양해 바랍니다.


후라노-비에이 여행의 숙소는 아사히카와에 잡았고 3박을 했다.

삿포로에 숙소를 잡고 후라노-비에이를 다녀오는 여행객이 많아 보였지만, 나는 아사히카와에 머문 게 여행 중 가장 잘한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왜냐면 7박 8일 여행 동안 먹었던 음식 중에서 BEST 3을 꼽자면 아사히카와 역 근처에 2개가 있기 때문이다. (나머지 하나는 무려 체인점이고 무려 아사히카와 역 안에도 지점이 있으니, 적어도 나의 여행에서는 아사히카와가 맛의 도시인 셈이다.)


후라노-비에이 여행의 숙소는 아사히카와 여야만 한다. 미심쩍다고? 우리 한번 잘 따져보자.

1. 후라노, 비에이의 펜션

장점 : 경치 좋음. 주인아줌마가 가정식 밥도 해줌. 여유로움. 주변 관광시 서두르지 않아도 됨.

단점 : 접근성. 차가 있어야 함.


2. 삿포로 숙소

장점 : 밤의 삿포로 관광(중심가는 불야성이다), 숙소 이동이 적은 동선 짜기 가능함.(짐 들고 왔다 갔다가 적다.)

단점 : 후라노-비에이까지 갔다 오는 게 피곤함. 대략적으로 기차 타는 시간만 1시간 반 ~ 2시간. 환승 대기시간 포함하면 더 길어짐.


3. 아사히카와

장점 : 삿포로와 후라노-비에이의 중간.

단점 : 그래서 어중간함.

치명적인 장점 : 아사히카와에는 짱짱 맛집 양고기 집과 라면집이 있다.




그러니까 외워라. 숙소는 아사히카와다.


아사히카와의 징기스칸 집. Daikokuya asahikawa, 大黒屋

다이코쿠야라고 읽는다. 과장을 약간 보태자면 홋카이도 제일 징기스칸집이다. 우리 같은 여행객이 갈 수 있는 다른 어떤 징기스칸집 보다 더 싸고, 더 신선하고, 먹기에 더 좋다. 가격은 700~900엔. 살은 부드럽고 냄새는 나지 않는다. 다만 환기가 약간 어렵다. 본점과 분점이 있는데 둘 다 서로 멀지 않은 곳이다. 관광객보다는 현지인 위주 영업이며, 영어 메뉴판은 보유하고 있다. 아사히카와 역에서 멀지 않다.

주소 : 7 Chome 4 Jodori,Asahikawa, Hokkaido Prefecture 070-0034,일본

양고기집.PNG 구글 스트리트뷰. 하얀 간판이다.






콘버터 라멘, 덮밥추가.


다음은 라면이다. らーめんや天金 四条店.

그러니까 라멘야 텐킨 이라고 읽는다. 양고기집과 멀지 않다. 즉 아사히카와 역 근처다. 700~900엔 선. 일본을 가본 적은 겨우 세 번뿐인 내가 감히 평가할 수 있겠냐만은, 먹어본 라멘 중에 최고다. 깔끔하고 진하다. 사실 말하자면, 우연히 추천받아서 갔는데 너무 맛있어서 그 다음날 또 가서 먹었다. 짱짱 꿀맛.

주소 : Hokkaido Prefecture, Asahikawa, 4 Jodori, 9 Chome−1704−31

라면집.PNG 구글 스트리트뷰. 이 가게 왼쪽으로 유료주차장이 넓게 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7월의 오타루, 모리노키 호스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