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언젠가김작가 Jan 10. 2023

캥거루 다리는 몇 개예요?

나만 몰랐던거 아니겠지?

아이들과 스무고개 놀이를 하는데 한 아이가 다리가 네개냐고 물었다.

선뜻 나는 대답을 할 수 없었다...


그리곤 갑자기 웃음이 터져서 ㅋㅋㅋㅋㅋㅋㅋ하면서
아이들에게 사진을 보여줬다ㅋㅋㅋㅋㅋ 


그러자 아이들이 모두 아하하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느라고 수업이 끝나 스무고개는 제대로 하지도 못했다ㅋㅋㅋ
자려고 누웠는데 이게 왜 이렇게 웃기던지...


"캥거루 다리는 몇 개 인가요?"

네이버 지식인에 쳐보니 이미 많은 사람들이 궁금하다고 글을 올렸다.

캥거루는 주머니의 새끼 때문에 불편해서 서서 다니는거고

원래는 네발로 기어 다닌다고 한다. 


한 번도 제대로 생각해본 적 없는데 캥거루 다리는 4개다!  아시겠죠?

매거진의 이전글 월간 페이퍼 제 20회 몽당연필 백일장에 글이 실리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