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제리 Jan 17. 2024

상담 후 마지막 인사말

2024년 1월 17일

“우리 천국에서 만나요”


뜨거운 포옹 후 우리는 규칙안에서 애정을 담은 인사를 나누었다. 지지난해 여름부터 이어갔던 상담 종결 후 애프터 만남이었다. 대학원생 선생님과 연결되어 온라인으로 상담을 받았는데 ㅡ 1년 반 넘게 이어오다가 지난달에 종결하고 오늘은 종결 후 만남을 오프라인으로 가졌다.


 남자로 시작해서 남자로 끝난 이 상담은 ㅡ (물론 이 남자들은 다른 사람이다) 외부에서 원인을 찾아서 내 탓을 하고 확신이 없던 내가 내부로 시선을 돌리게 되는 과정이었다. 나 다울 수 있게 된 시간.

 

 우리는 마지막 10분에 기도제목을 나누었고 ㅡ 앞으로 삶이 궁금해도 규칙대로 서로 안녕을 빌어주고 천국에서 만나기로 하고 서로를 위해 준비한 선물을 주고받고 연거푸 포옹을 했다. 너무나 행운이었다.


작가의 이전글 타인이 어떻든 내 태도가 중요할 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