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유 Ayu May 26. 2023

고난이라는 기회

내가 아닌 것으로부터의 자유

지금 힘든 일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생겼어요. 지금 겪고 있는 일은 내가 아닌 것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과정으로 바라보면 어떨까요?


지금의 힘든 사건 속에서 진정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원하는 것을 모르겠다면 주변의 판단•평가와 같은 시선으로부터 흔들리고 있는 것은 아닌지.


내가 원하는 것을 알아가고, 그렇게 내면과 연결될 때 내 선택에 책임질 수 있는 용기가 생기더라고요. 그렇게 시간과 거리를 두고 용기 있게 내린 선택을 털어놓았을 때 판단•평가가 아닌 응원과 지지를 하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어요.


물살에 쓸려내려가고 있음을 알아차리는 것, 그 물살을 거슬러 올라가는 대신 그 흐름을 떠나오는 것, 떠나온 곳에서 또 사랑하는 사람들을 만나며 사랑하며 살아요.


지금의 시기가 내가 아닌 것으로부터 떠나 진정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 자유로워질 기회라 믿어요. 힘내요!



작가의 이전글 아빠와 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