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조흐 Dec 16. 2019

부자와 빈자는 7세 전에 정해진다.

7세 이전에 인생의 95%가 정해진다고요?

우리의 인생은 7세까지 프로그래밍된다고 한다. 7세까지 배운 경험들을 바탕으로 나머지 인생의 95%가 결정된다. 가난한 집안에서 자랐을 경우 가난을 되물려받을 수밖에 없는 프로그래밍이 되는 것이고, 부유한 집안에서 자랐을 경우 부유한 인생을 프로그래밍하게 된다는 것이다. 어느 종교에서는 아이의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7세까지 자신들의 집단에 맡기라는 발언도 했다. 우리의 인생이 이미 프로그래밍되어 있다니. 색다른 시각이자 충격적인 일이 아닐 수 없다. 부자인 집안의 사람은 다시 부자가 되고, 가난한 집안의 사람은 다시 가난하게 살아가는 것일까? 상당히 불편한 진실이다. 하지만 진실과 마주할 때 우리는 변화할 수 있다. 


95%가 이미 결정된 인생이라면, 나머지 5%의 창의성을 통해 인생을 바꿔나가면 되지 않을까? 


그러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연습'과 '반복'이다. 부자의 마인드를 배우기 위해서 끊임없이 연습하고 반복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부정적인 환경에서 살아간다면 매일 긍정 확언과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통해서 무의식의 전환이 필요하다. 무엇인가를 시도할 때도 "나는 돈이 없어서 안될 거야.", "내가 감히 그런 일을 할 수 있을까?"라는 말보다는 "일단 한 번 시도해보자!", "하다 보면 답이 나올 거야!", "나도 할 수 있어!"라는 마음가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인생을 조금 더 부유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위와 같은 긍정의 프로그래밍이 필요하다. 인생은 생각하는 대로 달라진다고 하지 않은가? 지구에서 성공한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믿음을 통해서 다양한 변화를 만들어냈다. 


또한 어떤 일을 하는 데 있어서 너무 많은 걱정을 할 필요는 없다. 수만 가지의 걱정 때문에 고민하다가 실행하지 못하는 것보다 일단 한 번 도전해보는 것이 좋다. 걱정으로 인해 아무것도 시도해보지 않는 것보다는 일단 도전해보고 실패하더라도 계속해서 시도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 일은 절대로 일어나지 않을 테니 생각하지 마세요. 현재 당면한 문제에만 집중하세요. 지금 당신 앞에 놓인 유일한 문제는 고객을 유치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고객을 유치하세요."
코튼은 이 말을 마음에 새기고 오직 고객을 유치하는 일에만 집중하기 시작했다. …(중략) 자신 앞에 놓인 단 하나의 문제, '서비스 판매와 고객 유치'에서 달인이 됐다. 무일푼, 무직자였던 코튼은 1년도 안 돼 대기업에 검색 엔진 최적화 서비스를 팔며 한 달에 10만 달러 이상 이윤을 냈다. 그로부터 1년 뒤에 코튼은 검색 엔진 최적화 서비스를 판매하며 한 달 수익으로 40만 달러 이상을 벌고 있었다. 또한 역대 최우수 검색 엔진 최적화 서비스 판매원 중 한 명이 됐다. <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 中에서


코튼은 도대체 어떻게 해냈을까? 끊임없이 행동하고 당면한 문제들을 해결해 나갔기 때문이다. 코튼은 발생할 수도 있는 1,001가지 문제가 아니라 당면한 하나의 문제에만 집중했다. 코튼은 오직 당면한 문제에만 집중해서 한 번에 하나씩 각 문제를 해결해 나갔고, 결국 모든 문제를 빠르고 완벽하게 해결할 수 있었다. 이것이 코튼이 성공한 비결이다.


위 사례들처럼 인생을 바꾸기 위해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연습과 반복, 지금 당장 도전해보는 실행력이 필요하다. 이 글을 읽은 대다수의 사람은. 아니 99.9%의 사람은 7세가 지났을 것이기에 인생의 95%는 이미 프로그래밍이 되어있을 것이다. 하지만 5%의 가능성이란 상당히 높은 수치이다. 지금의 인생에 조금 더 긍정적인 변화를 주고 싶다면, 연습과 반복, 실행에 집중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변화는 진실을 마주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바로 지금 이 순간부터.

매거진의 이전글 위층의 소음에 대처하는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