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조흐 Oct 12. 2020

성공하기 위한 단 1가지 방법

매일 글을 쓰는 것도, 달리기를 하는 행위도, 감사일기를 쓰는 루틴도, 하루의 시작을 알리는 다양한 습관들도 결국 성공을 위한 준비 과정이다. 미라클모닝의 저자 할 엘로드는 말한다. "성공의 정도가 자기 계발의 정도를 넘어서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왜냐하면 성공이란 당신이 어떤 사람이 되었느냐에 따라 따라오는 것이기 때문이다." 사람이 하루아침에 성공하는 경우는 있을 수 없다. 번개 맞을 확률보다 조금 더 낮은 로또 1등 당첨도 로또를 사는 행위가 있어야지만 당첨이 될 수 있다.


결국 성공하기 위해서는 성공에 가까운 사람이 되어야만 한다. 자신이 되고자 하는 성공한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그저 꾸준히 노력하는 것이 아니라, 명확한 방향성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구체적인 방향성을 통해 자신의 이상향인 사람에 점점 더 가까워지는 행위가 결국 성공으로 이어지는 것이다. 즉, 성공이 먼저가 아니라 성공에 가까운 사람이 되는 것이 우선이다.


자신이 원하는 목표가 스티브 잡스와 같은 혁신적인 기업을 만드는 것이라면, 스티브 잡스의 흔적들을 따라서 그가 한 행동들을 벤치마킹할 수 있다. 지향점이 아침형 인간이라면 먼저 아침형 인간이 된 사람들의 구체적인 조언과 그들의 루틴을 흡수하여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 이렇게 이상향에 가까운 사람으로 변화하다 보면 성공은 부수적으로 따라오게 될 것이다. 할 엘로드의 "성공의 정도가 자기 계발의 정도를 넘어서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라는 말을 잊지 말자.


참고 도서: 미라클모닝

매거진의 이전글 제품의 가치를 극대화시키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