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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김종엽 Oct 25. 2016

취약한 브랜드(중소기업)의 성공 브랜드 전략 - 1

가치 제안 전략(Value proposition)의 정의

국내의 수 많은 기업들이 브랜드의 힘과 미래에 대한 확신이 정착하면서 자체 브랜드 육성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그중에 중소기업이 취할 수 있는 브랜드 전략의 유형에 대해 기술하고자 한다.


- 가치 제안

기존 제품에 없는 ‘기능적또는 정서적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니치시장을 창출하고 니치시장에서는 경쟁기업대비 강한    브랜드력을 확보하는 전략


- 기능적 가치

제품을 정의하는 주요 기능을 강화하거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함으   서 소비자들이 진화된 제품이라고 인식하도록 하는 것


- 정서적가치

이전에 제공하지 못했던 심리적 혜익을추가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새로운 카테고리의 제품으로 인식하도록 하는 것


- 신뢰 획득

가용 마케팅 자원의 절대규모가 작다는 점을 고려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지시키고 신뢰를 얻는 경로를 '先인지 後신뢰' 혹은    '先신뢰 後인지'로 사전에구분함으로써 브랜드 투자의    선택과 집중을 하는 법


- 先인지 後신뢰

대중적으로 이목을 끌 수 있는 이슈를 제기하여 대중적 인지도를    높임으로써 사용 구매층을 넓히고 이들의 신뢰를 얻는 방법


- 先신뢰 後인지

딜러, 오피니언 리더등과 같이 다수의 고객과 접촉하는 접점    (중개자, 대리점, 프랜차이즈가맹점 등)으로부터신뢰를 얻고   이들을 통해 대중의 인지도를 높이는 방법



상기의 브랜드전략에 대한 방법들을 가치제안 전략으로 구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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