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승현 Jun 20. 2019

반짝이는

누군가에게 작게나마 반짝이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항상 따뜻한 분위기의 그림을 그리고, 싱긋 웃고 있는 사람을 그린다. 보통 작가와 작업물은 닮았다고 하는데, 나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은 것 같다. 다른 사람에겐 어떻게 보일지 모르겠지만, 실제의 나는 그림과 달리 그렇게 따뜻한 사람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림에 등장하는 사람처럼 웃음도 그렇게 많지 않다. 오히려 무언가를 삐딱하게 바라볼 때가 더 많다.      


“왜 그림을 그리는 거야?”, “어떤 생각을 하면서 그림을 그려?” 예전에 친구가 내게 물어본 적이 있다. 복잡한 이유는 없고, 가장 즐겁고 보람을 느끼는 일이 그림을 그리는 거라서. 그리고 당연하게도 좋아하는 것을 그릴 때 제일 좋은 그림이 나오니까. 그런 작업물들에는 자연스럽게 내가 닮고 싶은 일상이 나타나는 것 같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런 장면을 상상하고 그리면서 실제의 나도 조금씩 닮고 싶은 모습에 가까워지는 게 아닐까 싶다. 그리고 내 그림을 보는 사람들도 나와 같은 생각을 한다거나, 내 작업이 그 사람들의 일상에 조금이나마 좋은 감성을 더해 준다면 정말 행복할 것 같다.


항상 누군가에게 따뜻한 사람이 되고 싶다. 그리고 내가 만드는 작업물들도 누군가에게는 반짝이는 존재가 되었으면 좋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부슬부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