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다운 김잡가 Jun 26. 2024

작가의 말_ 왜 또 하와이냐고요?

부부여행, 가족여행, 그리고 2023, 하와이 6주 살기


나도 왜 또 하와이인지 모릅니다.

그냥 처음부터 좋았어요.


바다는 몰디브가 더 이뻐요.

친절은 동남아도 뒤지지않죠.

자연은 호주 뉴질랜드도 빼놓을 수 없을거예요.

편한건 괌 사이판만 할까요.

예술 혼 깃든 감성 여행은 유럽이 좋겠지요.

지구별에는 하와이 말고도 곳이 참 많지요.


하지만

오직 나에게만 집중하여 흐르는 듯한 평화로움

내가 원래 그 일부였음을 알게하는 대자연

앞뒤가 다르지 않은, 따스하고 친절한 사람들

입안에서 부드럽게 굴러다니는 그 '알로하'라는 말까지

가지 말아야 할 이유가 하나도 없었어요.


그래서 이번에도 하와이 입니다.


6주간의 긴 여행을 통해

지친 과거를 돌아보며 삶을 재정비하고

좀 더 빛나는 미래를 꿈꾸며 새로운 삶의 목표를 세우는

그런 거창한 것을 해보리라고 마음 먹었지만

나는 ENFP...

그래서 그냥...


지금의 나에게 가장 어울리는

알로하의 시간을 보내기로 했어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