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노을 Nov 17. 2022

브런치 조회수 82,000회 돌파 조회수의 비밀

브런치 북 발행 첫날 10,000회 어디서 유입되는 걸까?



브런치 북 출판 프로젝트 응모



지난 10/30(일)까지 브런치 북 응모
마감기간이었어요. 인스타툰 연재가
아직 끝나지 않아서 응모를 안 하고
있다가 지인 분께서 그냥 해보라고

“10%만 준비되면 하는 거예요”

김미경쌤의 말씀을 해주셔서

정신없이 일요일까지 브런치북 만들고
응모까지 완료 했습니다.

“그죠~ 그냥 하는 거죠~ㅎㅎ”

브런치 조회수 알림


브런치북 브런치 조회수 대박!



조회수가 50,000을 돌파했습니다!
조회수가 60,000을 돌파했습니다!
조회수가 70,000을 돌파했습니다!




브런치북 통계 죄회수


브런치 알림이 자꾸 뜨고~ 브런치북은

응모하고 하루만에 10,000회을 넘고

<내가 들은 최악의 위로>는 82,000회

누적조회수 127,000회가 되었습니다!


브런치 통계 글랭킹


갑자기 증가한 이유가 무엇인지 어디서

유입하여 글을 보러 오시는지를

통계를 분석하며 알아보았습니다.







브런치 조회수 랭킹




 브런치 조회수의 비밀



브런치 통계는 PC버전에서 자세히
확인이 가능합니다. 브런치홈 말고
SNS라고 표시된 곳에 유입 사이트가
나와 있습니다.

1) 다음 Daum 메인 노출(최다노출)

2) 카카오뷰, 카카오톡, 커뮤니티 유입

(세컨드 크리에이터)


3) 브런치 홈, 오늘의 브런치 북



브런치 통계 보는 법



브런치 홈에 뜨다


카카오뷰


조회수의 비밀은~ 간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누군가가 나의 브런치글을
퍼다 나르면서 발생하는 조회수와
다음과 브런치의 간택이죠~^^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브런치등
개인이 홍보하는 것은 한계가 있고
알고리즘과 세컨드 크리에이터에게
간택 당할 수 있는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블로그도 그렇지만 브런치에서는
제목의 중요성, 글의 공감대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 생각되네요~


가끔 브런치글을 보면서 나도 모르게

끌리는 제목들을 기록해 두면서

공감하는 심리가 어떤 것인지를

알아 보고 내 콘텐츠에 소구점을

찾아보려 합니다.






조회수가 돈이 되면 좋겠지만



통계를 보며 내 그림과 글에 대한 반응을

살펴보고 나아갈 방향을 잡을 수 있는

좋은 자료를 얻게 된 것 같아요!!


브런치 출판 프로젝트 응모

당선되면 좋겠지만.....ㅎㅎ

조회수가 많다고 되는 것도

아니지만.....ㅎㅎ


12월발표까지 두근두근한

설레임을 간직해 봅니다.



@mimir_kim





김노을 브런치 글랭킹 최다 조회수

<내가 들은 최악의 위로>


https://brunch.co.kr/@kimnoeul/11




작가의 이전글 갑자기 아픈 것은 없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