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노을 Feb 09. 2023

내 인생에서 나는 몇 번째인가요?

내 인생의 우선순위

우선순위






나보다 친구 먼저

























우선순위







내가 상전




내 인생의 우선순위



내 인생에서 나는 몇 번째인가요?



학창 시절에는 

부모님 의견이 먼저 생각하고


친구관계에서는

친구가 좋은 대로 따라가고


직장에서는

상사가 시키는 일이 우선이고


결혼하면

남편이 하자는 대로 맡겨두고


아이가 생기면

아이부터 먼저 챙기게 되고


가족 중에 누군가 아프면

상황에 또 우선순위를 둡니다.




그렇게 살다 보니 모든 일에

내가 제일 뒷자리에 가게 되죠.

스스로가 내 인생의 우선순위를

남들에게 내어준 것이겠지요~



내 인생인데 한참 밀려난 나는

무엇을 좋아했던 사람인지

무엇을 싫어했던 사람인지

무엇을 해야 했던 사람인지

잊어버리게 됩니다.



당당하게 내 인생에 

나를 앞에 두고 살아가세요~ 

조금 이기적이라도 괜찮습니다. 



내가 아니면 

누가 나를 챙기겠어요❤


내가 나를 사랑하는 방법은

내가 나를 돌보는 것입니다.



나를 챙길 겨를 없이 열심히

삶을 살아가는 나에게 오늘도

수고했다, 잘하고 있다고

꼭 말해주세요❤







@mimir_kim

작가의 이전글 마음이 불안할 때 특급처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