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루트 Jan 04. 2022

김루트

어차피 지나가는 이야기

중학교 시절 수학 선생님은 루트 문제가 나올 때면 늘 나를 불렀다.

나는 환한 미소로 "선생님 제 이름은 기호일 뿐이지 저는 피타고라스가 아닙니다. 못 풀겠어요. 살려주세요."라고 대답했다.  

선생님은 기가 찬 듯 "그래, 맞는 말이지. 그런데 너 이름이 근호인데 루트에 관심 좀 가져야지."라며 나를 꾸짖었다.

이것이 루트라는 예명을 쓰게 된 계기이다. 

음악 하는 친구들은 내가 *베이스 연주자여서  예명이 김루트라고 오해를 한다.

베이스의 루트처럼 밑에서 받쳐주는 사람도 좋지만  수학의 루트가 모든 숫자를 포용하는 것처럼 나도 그렇게 살고 싶었다. 하지만 그러기엔 내 어깨는 너무나도 좁았다.

지난 2년간 내 머릿속에 자리 잡고 있던 것은 ‘행복은 무엇일까? 나는 누구일까?’였다. 아직도 답을 찾지는 못했다. 

어쩌면 브런치라는 이 공간에서 답을 찾을지도...




*베이스 기타는 근음(루트)을 주로 연주하는 악기이다. 하지만 예외도 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