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서로 Nov 23. 2021

그대로인 것 같아도 넌 나아가고 있단다

스웨덴세탁소 <두 손, 너에게 (Feat. 최백호)>



몇 해 전, 출근길 버스 안에서 우연히 이 노래를 듣고 남몰래 훌쩍거린 적이 있다.


원하던 진로대로 취직을 하고 커리어를 쌓아 나가던 중이었음에도

늘 내가 제대로 하고 있는지, 다른 길로 빠지고 있는 건 아닌지 채찍질하며

나 자신에게 박하게 굴던 때였다.


아무리 갈고닦아도 미래는 불투명했고 사람들과의 관계는 내 맘 같지 않았다.

어쩌면 내 열쇠를 내가 쥐고 있는 게 아닐지도 모르겠다고,

나를 단념하던 시절이었던 것이다.


그런 내게 아래의 가사 몇 줄은 너무나 큰 위로였다.



걱정 말아라. 너의 세상은 아주 강하게 널 감싸 안고 있단다.
나는 안단다. 그대로인 것 같아도 아주 조금씩 넌 나아가고 있단다.
캄캄한 우주 속에서 빛나는 별들을 찾아서 눈을 깜박이는 넌 아주 아름답단다.



오늘 출근길, 내 플레이리스트를 랜덤으로 재생해두고 버스에 올라탔다.

자리에 앉아 창밖을 바라보는데 이 노래가 흘러나왔다.


요즘의 나는 나 자신을 검열하지 않는다.

미래는 늘 불투명한 것임을 당연하다 인정하고, 사람과의 관계를 마지못해 붙잡지도 않는다.

내 열쇠는 내가 쥐고 산다.


그래서일까? 처음 이 노래를 들었던 그날처럼 눈물이 나지 않았다.

다만 따뜻했고, 드디어 그날의 위로에게 대답할 수 있었다.


"- 이젠 저도   같아요."라고.






# 501g <영감의 서재> 챌린지에 참여하며 작성한 글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몹시도 '사랑히' 적어둔 글씨들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