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enjamin Coffee Sep 26. 2019

New York 20

13.8

아침부터 비가 내렸다. 오늘 일정은 다소 여유로웠다. L이 늦잠을 잤다. 기다리다 목이 말라 간단한 요기거리라도 좀 살 겸 마트로 갔다. 한 진열장에 신라면이 있었다. 한 컷 찍었다. 플러싱은 역시 한인 거주촌이다. 다른 곳에서는 일본 라멘밖에 보지 못했다.


첫 날 봤던 아랍계 점원이 내 바나나 티셔츠를 보더니 앤디 워홀이 뭐하는 사람이냐고 물었다. 난감한 질문에 곰니하고 있는데 그림 그리냐고 다시 물었다. 팝아트, 라고 답했다. 약간 난감한 표정을 지어 대충 설명하려는데 말이 잘 안 나와 버벅거렸다. 그랬더니 자기도 팝아트 안다며 손사래를 쳤다. 다행이었다. 먹을 것들을 다 챙기고 숙소로 돌아왔다.





12시가 다 돼서야 숙소를 나섰다. 아침을 어떻게 해결할까 하다 집 앞 델리에 들렀다. 밥 위에 고기를 얹은 음식을 두 개 사들고 숙소 식당에서 먹었다. 나는 소고기를 L은 염소고기를 도시락이었다.

 

늘 델리의 저렴하고 푸짐한 음식에 감탄했지만 이번엔 사람이 먹을 만한 음식이 아니었다. 양념이 달지도 짜지도 않고 맹맹한 데다 웬 기름이 그렇게 넘쳐나는지. 제육볶음 소스쯤 생각하다가 첫 숟갈부터 실망했다. 염소고기나 맛볼까 했더니 질감이나 모양새가 꼭 개고기 같았다. 소고기는 너무 익혀 삼키기가 힘들 정도. 씹고 씹어도 좀처럼 잘리지 않고 입속을 헛도는 기분이란. 아, 고기만 주워다 먹고 기름범벅이 된 밥은 버렸다. 그래도 배가 부르긴 했다. 니글니글.





오늘 일정은 하이라인을 따라 걸으며 첼시 지역을 쭉 돌아보는 거였다. 하필 실외 도보여행을 잡은 날 비가 억수로 쏟아질 건 뭐람. 일단 하이라인은 포기했다. 나중에 혹시 날씨가 풀리면 가는 걸로.


첼시 지역 투어는 대부분 게이들의 인권운동을 위한 투쟁의 장소들로 이뤄져 있다. 크리스토퍼 파크에서부터 게이스트리트까지. 밥 딜런과 관련된 곳들도 있었는데 건너뛰었다. 비가 갈수록 많이 와서 여행을 제대로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다.





투쟁의 첼시 코스를 간단히 끝마치고 워싱턴 파크로 향했다. 내가 알기론 영화 어거스트 러시의 촬영지인데 정확하지는 않다. 평소 바로 옆 뉴욕대 학생들이 쉼터로 애용한다. 종종 체스를 두는 학생들의 모습을 볼 숭 있다는 설명과는 달리 날씨가 날씨인지라, 게다가 방학이라서 그런지 사람은 눈곱만큼 찾아볼 수 있을 정도였다. 대신 빗방울들과 빗소리로 가득 찼다. 공원은 더더욱 넓게만 느껴졌다.


여유롭게 둘러보고 싶었지만 그 또한 날씨가 허락지 않았다.


작가의 이전글 New York 19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