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12/14 2359 마감하는 SK브로드밴드 자소서 4번 예시를,
간만에 제 커리어에 곁들여서 만든 결과물을 갖고 와 봤습니다.
이제 AI는 더 이상 피할 수 없는 동반자입니다. AI를 무조건 배척한다는 건 시대착오적 발상입니다. 저 역시도 고객님들의 취업 여정에 AI(=제 8년+의 노하우를 학습시킨 솔루션, 같은 AI라도 인풋이 어떻게/뭐가 쌓여있냐에 따라 나올 결과물의 질은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를 어떻게 녹여내서 최상의 결과물을 만들어 낼 지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고, 유료문의를 하려 한다면,
"유료 프로그램 소개 및 가격 안내: 네이버 카페"
"SK브로드밴드/자소서 컨설팅 문의: 카카오톡 오픈채팅"
1번째 링크 확인 후, 2번째 링크로 연락 주세요.
업무 혹은 일상에서 AI를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하거나 생산성을 향상시킨 경험에 대해 작성해 주십시오.
[취업 컨설팅에 AI를 곁들이다]
취업 컨설턴트로서 다양한 산업, 기업의 직무를 분석하는 건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아무리 지원자의 역량, 이야기, 본질이 중요하다고 말하더라도 기본적 직무 분석이 선행되지 못하다면 이 지원자가 자기소개서를 쓸 때, 올바른 방향으로 가이드를 하는 게 어렵습니다. 특히, 제가 전공하지 않은 이공계나 생산직 고객님의 컨설팅을 할 때 혹은 그 분들에게 세일즈를 할 때, 비슷한 배경을 가진 의뢰인 분들과의 작업 이력을 공유해드리는 것 외에는 뾰족한 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AI가 이런 저의 고민을 완벽히 날려주었습니다.
산업인력공단이 출시한 NCS 직무능력표준을 중심에 둡니다. 코로나 시절, LS그룹에서도 NCS 직무능력표준으로 직무기술서를 대체했던 이력이 있어서 공/사기업 모두에게 접목 가능하다고 봤습니다. 이 자료를 AI 대중화 전부터 참고했는데, 모든 전공/산업의 매칭 직무를 일일이 찾아서 매칭시키는 건 쉽지 않았습니다. AI 덕분에 검색 및 매칭에 소요되는 시간이 사라졌고, 고객님 본연의 특징, 고민을 어떻게 하면 자소서에 더 담아낼 지 고민할 시간적 여력을 확보했습니다. 이외에도 같은 직무라도 산업, 회사와의 연관성이 중요하다고 말로만 강조하다가 자료로 보여주니 고객님들이 더 빨리 수긍하셨습니다.
입사해서도 제가 맡을 업무 프로세스를 면밀히 살펴보고, AI로 대체 가능한 지점을 빨리 물색하겠습니다.
당연히 이 문항의 내용을 만드실 때, 여러분들이 지원하는 산업/회사/사업부/직무를 잊지 않으셔야 됩니다. 어떤 소재를 넣든, 그 소재로 어떤 논리를 구성하든 그 결과물은 SK브로드밴드의 여러분들이 지원할 직무 담당자로서 평가될 요소 중 하나니까요.
추가 프로그램 안내
1. 면접 대비까지 함께!
-. 자소서뿐만 아니라 면접도 대비 가능합니다. 자소서는 글로, 면접은 말로 표현하는 것일 뿐, 본질적으로 다르지 않습니다.
-. 면접 준비가 필요하신 분들은 면접 컨설팅 안내 및 관련 브런치 콘텐츠를 참고해주세요.
2. 1년권/될 때까지: 무제한부터 점진적 Upgrade 가능
-. 1년권 및 타깃 기업이 될 때까지(섹터/커리어마스터) 무제한으로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 신입부터 경력이 쌓여도 해당 기업이 목표라면 끝까지 지원합니다.
3. 전자책 발간
-. 21년부터 다양한 플랫폼에서 판매된 전자책이 오픈놀에서 공식 런칭되었습니다.
-. 관심 있는 분들은 전자책 구매하기에서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