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May 11. 2019

신한은행 19' 상반기 기업/WM 2-1

기업금융과 WM 두 파트로 나눠 적어 본 하리하리st 지원동기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내일 마감하는 신한은행 열심히들 쓰고 계시죠? 여러분들을 위해 푸는 선물! 지원동기입니다.

기업/WM인 만큼 기업금융과 WM 두 분야로 나눠서 지원동기를 적어 봤어요. 지원동기에서 제일 중요한 건 지원하는 회사와 나 사이의 공통점 잡기인데요. 그래서 아래 보시면, 참고한 뉴스도 올려 뒀어요. 여러분께 도움 되길 바라며 샘플 스캐닝 출발할게요~~~~~ 저 전체 3900자 다 쓰는 데 4시간 안쪽이면 랩타임 끊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과의 세심한 인터뷰 후, 그 인터뷰 내용을 반영한 여러분만의 자기소개서 작성 가능하니 샘플이랑 작성 과정 방송 보시고 도움이 필요하면 hori1017 카톡 주세요. 시작합니다~!




2. 본인이 지원한 분야에 대한 내용을 아래 항목별로 작성해 주세요.

2-1. 신한은행 지원 동기 및 해당 분야에 지원한 이유를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입력가능)


<1안: 기업금융>

[변화는 고독하나, 끝은 창대하리라]

기업여신 심사 시, 철저하게 데이터에 기반해 진행하는 신한은행을 보며 패러다임의 변화에 앞장서는 은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저 역시 변화에 앞장섰던 경험을 갖고 있는 만큼 기업금융 담당자로서 적합하다고 확신합니다. 얼마 전, 도입한 '기업 신용평가 시스템'이 대표적 사례입니다. 사실 이런 결정을 내리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기존에 관습적으로 내려오던 방식과 결별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저 또한 기존 학회나 동아리 등에 가입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우연히 접했던 디자인 씽킹을 메인 컨셉으로 하고 있는 동아리가 없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편안한 길을 놔두고 직접 동아리를 설립했습니다. 형태도 불분명한 동아리라는 이유로 무시받았지만, 디자인 씽킹을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시도해 창업이나 전국 단위 캠페인 등의 프로젝트를 만들었습니다. 신한은행에서도 빅데이터보다 더 큰 변화가 필요하다면, 스스럼 없이 변화를 선택하는 행원이 되겠습니다.



<2안: WM>

[창의적 결합으로 신시장을 만들다]

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새로운 먹거리를 만들어 내는 신한은행의 도전에 힘을 보탤 수 있는 자격을 갖추고 있다고 생각해 지원을 결심했습니다. 고액 자산가 관리에 법인 영업 노하우를 접목시켜 새로운 시장을 만든 신한은행의 행보를 보며 WM 분야에 밝은 미래를 예측했습니다. 저 역시 경영 전공에 국어국문을 접목시키며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에 깊이를 더했습니다. 효율성을 위시로 하는 경영학과 세상을 비판적으로 바라봐야 한다고 가르치는 국어국문학의 시너지는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얻은 가치를 신한은행에서 법인 자산관리 컨설팅을 하며 펼쳐 보이고 싶습니다.


아무리 대형 법인이라도 개인고객을 대하듯 세심한 것 하나하나 챙겨 그들이 최고의 만족감을 갖고, PWM이란 브랜드로 자산관리의 명가가 된 신한은행의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이성과 감성을 겸비하는 데 도움이 된 이중전공을 이수한 저라면 충분히 가능하다 생각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19' 건보 체험형 인턴 전 문항 샘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